[기업경제학 공통] 완전경쟁시장, 독점시장, 독점적 경쟁시장, 과점시장에서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각 시장별로 A4기준 1매 이내로 요약 및 정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3.16 / 2020.03.16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경제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기업경제학
공통 완전경쟁시장, 독점시장, 독점적 경쟁시장, 과점시장에서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각 시장별로 A4기준 1매 이내로 요약 및 정리하고, 각 시장 간 차별점을 비교해 설명하시오.
하고 싶은 말
[기업경제학 공통] 완전경쟁시장, 독점시장, 독점적 경쟁시장, 과점시장에서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각 시장별로 A4기준 1매 이내로 요약 및 정리하고, 각 시장 간 차별점을 비교해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완전경쟁시장에서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
1) 완전경쟁시장이란
2) 완전경쟁시장에서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

2. 독점시장에서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
1) 독점시장이란
2) 독점시장에서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

3. 독점적 경쟁시장에서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
1) 독점적 경쟁시장
2) 독점적 경쟁시장에서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

4. 과점시장에서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
1) 과점시장이란
2) 과점시장에서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

5. 각 시장 간 차별점 비교
1) 완전경쟁시장
2) 독점시장
3) 독점적 경쟁시장
4) 과점시장

6.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현행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이하 공정거래법) 제1조에서는 시장지배적지위의 남용과 과도한 경제력의 집중을 방지하고 부당한 공동행위 및 불공정거래행위를 규제하여 공정하고 자유로운 경쟁을 촉진함으로써 창의적인 기업활동을 조장하고 소비자를 보호함과 아울러 국민경제의 균형있는 발전을 도모함을 그 목적으로 한다고 하면서 공정거래법 제 장에서 시장지배적 지위 남용금지를 구체화하고 있다. 시장지배적 지위 남용금지의 주체가 되는 시장지배적 사업자란 시장지배력 을 가지고 있는 사업자를 말하는데 시장지배력은 단독으로 시장점유율을 잃지 않고 가격을 경쟁가격 이상으로 유지하거나 생산량을 제한하는 능력을 말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완전경쟁시장, 독점시장, 독점적 경쟁시장, 과점시장에서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각 시장별로 요약 및 정리하고, 각 시장 간 차별점을 비교해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기업경제학(이충기, 이남형 저), 2020, 방송대 출판문화원
정갑영, 『산업조직론』, 박영사, 2005.
이준구(2008) 「미시경제학」, 법문사.
김성호 외(2007), 『효율성 분석: 이론과 활용』, 서울경제경영.
.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