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사회와디지털문화2020]교재 1장에 보면 빅 데이터에 대한 언급이 나옵니다. 현재 우리 사회에서 활용된 빅 데이터의 사례를 찾아 보십시오. 그리고 이처럼 빅 데이터를 활용함으로써 그를 통해 소비자들이 어떤 편리함을 얻을 수 있었으며, 빅 데이터의 활용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프라이버시가 침해될 위험성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분석해 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3.07 / 2020.03.07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2020 정보사회와 디지털 문화] 교재 2장에 보면 빅 데이터에 대한 언급이 나옵니다. 현재 우리 사회에서 활용된 빅 데이터의 사례를 찾아 보십시오. 그리고 이처럼 빅 데이터를 활용함으로써 그를 통해 소비자들이 어떤 편리함을 얻을 수 있었으며, 빅 데이터의 활용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프라이버시가 침해될 위험성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분석해 보시오
- 교재 1장에 보면 빅 데이터에 대한 언급이 나옵니다. 현재 우리 사회에서 활용된 빅 데이터의 사례를 찾아 보십시오. 그리고 이처럼 빅 데이터를 활용함으로써 그를 통해 소비자들이 어떤 편리함을 얻을 수 있었으며, 빅 데이터의 활용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프라이버시가 침해될 위험성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분석해 보시오.
- 정보사회와디지털문화4공통)교재1장에보면 빅데이터나옵니다 현재우리사회에서 활용된 빅데이터의사례를찾아 소비자들프라이버시가 침해될위험성분석해보시오0K
- 2020년 1학기 정보사회와디지털문화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빅 데이터의 사례)
- 2020년 1학기 정보사회와디지털문화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빅 데이터의 사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정보사회와디지털문화 |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정보사회와디지털문화 |
공통 | 교재 2장에 보면 빅 데이터에 대한 언급이 나옵니다. 현재 우리 사회에서 활용된 빅 데이터의 사례를 찾아 보십시오. 그리고 이처럼 빅 데이터를 활용함으로써 그를 통해 소비자들이 어떤 편리함을 얻을 수 있었으며, 빅 데이터의 활용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프라이버시가 침해될 위험성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분석해 보시오.(30점) |
- 하고 싶은 말
- <정보사회와디지털문화2020>교재 1장에 보면 빅 데이터에 대한 언급이 나옵니다. 현재 우리 사회에서 활용된 빅 데이터의 사례를 찾아 보십시오. 그리고 이처럼 빅 데이터를 활용함으로써 그를 통해 소비자들이 어떤 편리함을 얻을 수 있었으며, 빅 데이터의 활용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프라이버시가 침해될 위험성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분석해 보시오.
- 목차
-
1.서론
2.빅 데이터의 개념
3.프라이버시의 개념
4.빅 데이터를 활용의 편리함
5.빅 데이터의 활용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프라이버시가 침해될 위험성
6.프라이버시의 보호 방안
7.결론
8.참고자료
- 본문내용
-
1. 서론
정보화 사회가 발전되면서 국가·사회의 각 분야에서 수집 목적을 명확히 하지 않는 상태로 과도하게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이용하거나, 이미 수집된 정보를 목적 외로 이용하는 사례가 많다. 또한 개인정보의 침해가 대규모로 일어나는 사례가 늘고 있지만, 개인정보를 침해받았다는 사실 자체조차 인지하지 못하거나 광속 침해와 관할권을 벗어난 글로벌 개인정보 침해의 일상화로 설혹 인식했다하더라고 피해구제 등은 거의 불가능한 것이 현실이다.
정보화 사회에서 정보가치는 단편정보가 아니라 단편정보를 모아 놓은 데이터베이스 안에 숨어 있는 의미 있는 정보가 더 큰 의미와 가치를 가진다. 단편정보가 많으면 많을수록 융합분석 결과정보에 대한 확률적 신뢰성은 커진다. 반면에 기술이 기술을 잉태하면서 급속하게 발전하고 있고 스마트 사회가 되어가면 갈수록 현실공간과 가상공간이 융복합화되어 가고 있다. 이러한 현실공간과 가상공간의 융복합 현상은 모든 정보의 통합을 가져와 분야별?요소별 정보 보호의 실효성과 아울러 완벽한 정보 보호 가능성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광속의 대규모 정보 유출과 무법천지의 글로벌 공간에서의 글로벌 침해에 대한 대응과 침해자 추적을 위해서는 개인, 개별기업과 공공기관의 노력만으로는 한계가 있다. 개인정보를 포함한 정보 보호를 위해서는 공격과 침해에 대응할 수 있는 기술적, 제도적, 시스템적, 법적 뒷받침 아래 국제공조를 바탕으로 한 글로벌, 초국가 차원의 실시간 융합대응체제가 구축되어야 하지만 실현은 요원한 실정이다.
- 참고문헌
-
고학수, “개인정보보호: 규체체계에 관한 논의의 전개와 정책적 과제”, 『개인정보 보호의 법과 정책』(서울대학교 법과경제연구센터 연구총서, 2016).
고학수 외, 『개인정보 비식별화 방법론-보건의료정보를 중심으로-』, 서울대학교 법과경제연구센터 연구총서, 박영사, 2017.
조규범 역, Jerry Kang(2004), 「사이버스페이스 프라이버시」, Jinhan M&B
변재옥. 2016. 정보화사회의 프라이버시와 표현의 자유.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권건보, 『개인정보보호와 자기정보통제권』, 서울대 법학연구총서 3, 경인문화사, 2005.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 『개인정보 보호의 법과 정책』 (서울대학교 법과경제연구센터 연구총서, 2016).
권영성, 『헌법학원론』, 법문사, 2000.
정찬모(2012) /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국제적 입법동향 및 우리의 대응 / 정보통신정책연구원 / (연구보고서)
정보사회의 이해 - 이항우, 이창호 외 2명 저, 미래인, 2011
유일상.2014.미디어와 프라이버시 연구.서울: 한국언론재단.
김일환?김민호?지성우(2011),“개인정보보호법규 위반에 대한 징벌적 과징금의 성격 및 합리적 처분 기준 연구”,방송통신위원회
김종호(2011) / 개인정보 침해사례분석과 방안에 관한 연구
조동기(2009) / 정보화사회에서의 개인의 정체성과 프라이버시 문제 / 서울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 사회과학과 정책연구 제28권 제5호
노종천, 『민법총칙』, 화산미디어, 2013.
박노형 외, 『EU 개인정보 보호법 ?GDPR을 중심으로-』, 박영사, 201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사회와디지털문화_교재 1장에 보면 빅 데이터에 대한 언급이 나옵니다 현재 우리 사회에서 활용된 빅 데이터의 사례를 찾아보십시오 그리고 이처럼 빅 데이터를 활용함으로써 그를 통해 소비자들이 어떤 편리함을 얻을 수 있었으며, 빅 데이터의 활용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프라이버시가 침해될 위험성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분석해 보시오
- 정보사회와디지털문화 빅 데이터를 활용함으로써 그를 통해 소비자들이 어떤 편리함을 얻을 수 있었으며, 빅 데이터의 활용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프라이버시가 침해될 위험성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분석해 보시오
- [정보사회와디지털문화] 현재 우리 사회에서 활용된 빅 데이터의 사례, 빅 데이터를 활용함으로써 소비자들이 편리함, 빅 데이터의 활용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프라이버시가 침해될 위험성
- [정보사회와 디지털문화 공통] 교재 2장에 보면 빅 데이터에 대한 언급이 나옵니다 현재 우리 사회에서 활용된 빅 데이터의 사례를 찾아~
- 이력서&자소서 면접족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