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읽기와논술E형) 올해 한 성전환여성이 숙명여대에 정시합격하였으나 일부입학반대 움직임과 증오발언인해 부담느낀 합격생이 등록포기한 사건논술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3.06 / 2020.03.06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4,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세상읽기와논술 E형] 올 해 한 성전환 여성이 숙명여대에 정시 합격하였으나, 일부의 입학반대 움직임과 증오발언 등으로 인해 부담을 느낀 해당 합격생이 등록을 포기
- (세상읽기와논술 E형) 올 해 한 성전환 여성이 숙명여대에 정시 합격하였으나, 일부의 입학반대 움직임과 증오발언 등으로 인해 부담을 느낀 해당 합격생이 등록을 포기한 사건이 있었다. 이에 대한 본인의 입장을 정하여 지시사항에 따라 논술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 E형] 올 해 한 성전환 여성이 숙명여대에 정시 합격하였으나, 일부의 입학반대 움직임과 증오발언 등으로 인해 부담을 느낀 해당 합격생이 등록을 포기한 사건의 논술
- (방통대 2020-1)올 해 한 성전환 여성이 숙명여대에 정시 합격하였으나, 일부의 입학반대 움직임과 증오발언 등으로 인해 부담을 느낀 해당 합격생이 등록을 포기한 사건이 있었다. 이에 대한 본인의 입장을 정하여 지시사항에 따라 논술하시오.
- [2020 세상읽기와논술2E][출처표기] 올 해 한 성전환 여성이 숙명여대에 정시 합격하였으나, 일부의 입학반대 움직임과 증오발언 등으로 인해 부담을 느낀 해당 합격생이 등록을 포기한 사건이 있었다. 이에 대한 본인의 입장을 정하여 지시사항에 따라 논술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통계데이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교육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E형 | 올 해 한 성전환 여성이 숙명여대에 정시 합격하였으나, 일부의 입학반대 움직임과 증오발언 등으로 인해 부담을 느낀 해당 합격생이 등록을 포기한 사건이 있었다. 이에 대한 본인의 입장을 정하여 지시사항에 따라 논술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세상읽기와논술E형) 올해 한 성전환여성이 숙명여대에 정시합격하였으나 일부입학반대 움직임과 증오발언인해 부담느낀 합격생이 등록포기한 사건논술하시오0K
올 해 한 성전환 여성이 숙명여대에 정시 합격하였으나, 일부의 입학반대 움직임과 증오발언 등으로 인해 부담을 느낀 해당 합격생이 등록을 포기한 사건이 있었다. 이에 대한 본인의 입장을 정하여 지시사항에 따라 논술하시오
세상읽기와논술E형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트렌스젠더에 의미와 성적지향
2. 트렌스젠더 성소수자의 성정체성 논란
1) 트랜스젠더에 대한 차별존재
2) 트랜스젠더 배제
3) 트렌스젠더의 차별
3. 남성혐오 존재론과 부정론 여부
4. 성전환 여성의 숙명여대에 정시 합격과 입학 반대 논란
5.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한국사회가 열린사회로 변화 되어진 것은 사실이지만, 아직까지 동성애를 나누는 사람들에 대한 인식이 그리 곱지만은 않은 실정이다. 변화에만 발맞추어 온 나머지 많은 사람들은 동성애를 나누는 사람들과 같은 성적 소수자에 대한 표현조차 등한시 하고 있다고 보여진다. 아직 나에게 있어서도 동성애라는 것은 그리 좋은 시선을 주지는 않고 있다.
그러나 현재 동성애를 바라보는 시간이 서서히 변화하기 시작하고 있고, 동성애를 다룬 영화나 소설, 작년 홍석천의 커밍아웃 사건, 트렌스젠더를 한 하리수는 일부층에서만 논의 되어오던 동성애를 전 사회적으로 확산시키고 있다. 하지만 사람들이 동성애에 대해 많이 얘기하곤 있지만 그들뿐만 아니라 나 역시 동성애가 무엇인지, 게이, 트렌스젠더, 레즈비언이 무엇인지, 동성애와 에이즈와의 관계 등에 대해 지식이 부족하고 동성애에 대한 입장 또한 분명하지 않을 것 같다. 최근 매스미디어는 게이와 레즈비언 커플이 사회구성원의 일원으로 살아가는 모습을 자연스럽게 표현하고 있다. 이는 오늘날 동성애자들의 미혼 동거 커플, 동성애 파트너와 부모 등 대안적인 가족 형태와 생활양식의 비율이 우리 사회에 증가하였으며 새로운 관심사로 떠올랐다는 것을 의미한다.
동성애자는 남자가 여자가 되고 싶다거나 여자가 남자가 되고 싶어 하는 것이 아니다. 단지 남자가 남자를 좋아하는 것이고 여자가 여자를 좋아 하는 것일 뿐이다. 몇 해 전만 해도 동성애에 대한 문제는 일부 이성애자들의 진지하지 못한 농담 속에서만 존재했다. 그러나 현재 동성애를 바라보는 시간이 서서히 변화하기 시작하고 있고, 동성애를 다룬 영화나 소설, 작년 홍석천의 커밍아웃 사건, 트렌스젠더를 한 하리수는 일부층에서만 논의 되어오던 동성애를 전 사회적으로 확산시키고 있다.
남성에서 여성으로 성전환 수술을 받고 2020학년도 대학 입시에서 숙명여대에 합격한 A씨가 입학을 포기하겠다고 밝혔다. 자신의 입학을 둘러싼 숙대 재학생·졸업생들의 반대 여론에 부담감을 느낀 결정이다. A씨는 합격 소식이 알려지고 입학에 반대하는 움직임을 보면서 무서운 느낌이 들어 차라리 포기하는 것이 났다고 생각했다고 한다. 그는 “대학을 가고자 하는 당연한 목표와 그 속의 꿈조차 누군가에게는 의심의 대상이고 조사의 대상에 불과하다고 느꼈다.
내 삶은 다른 사람의 일상 속에서 끊임없이 무시되고 반대당하고 있다고 셍각하여 몇 안 되는 희망조차도 허락하지 않겠다는 것으로 보았다고 한다. 이 장에서는 올 해 한 성전환 여성이 숙명여대에 정시 합격하였으나, 일부의 입학반대 움직임과 증오발언 등으로 인해 부담을 느낀 해당 합격생이 등록을 포기한 사건이 있었다. 이에 대한 본인의 입장을 정하여 지시사항에 따라 논술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
-김태훈(2008). 동성애 그 기만을 넘어서. 서울: 서울대 출판부. 2006
-김영란 (2003), 내일청소년상담소 소장, 상담을 통해 본 청소년의 동성애 실태 및 태도
- 물숨- 해녀의 삶과 숨 l 나남신서 고희영 (지은이) | 나남출판 | 2015-04-25
- 숫자가 된 사람들- 형제복지원 피해생존자 구술기록집 l 대한민국을 생각한다 24형제 복지원구술프로젝트 (지은이) | 오월의봄 | 2015-07-01
- 위안부를 둘러싼 기억의 정치학
- 다시 쓰는 <내셔널리즘과 젠더> 우에노 지즈코 (지은이) | 이선이 (옮긴이) | 현실문화 | 2014-07-21 | 원제 ナショナリズムと
-박충구, 한국 사회와 기독교 윤리, 성서연구사, 1995.
-조성은, 2020, 프레시안, 또 다른 숙대 트랜스젠더 A 씨'를 위해서
-허미담, 2020, 아시아경제, 이기적 선택 vs 법적으로 문제없다 트랜스젠더 여대생,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상읽기와논술E]올 해 한 성전환 여성이 숙명여대에 정시 합격하였으나, 일부의 입학반대 움직임과 증오발언 등으로 인해 부담을 느낀 해당 합격생이 등록을 포기한 사건이 있었다. 이에 대한 본인의 입장을 정하여 지시사항에 따라 논술 - [우리사회 성소수자(트랜즈젠더)의 현주소]
- [세상읽기와논술 E형] 올 해 한 성전환 여성이 숙명여대에 정시 합격하였으나, 일부의 입학반대 움직임과 증오발언 등으로 인해 부담을 느낀 해당 합격생이 등록을 포기한 사건 논술하기
- 세상일기와 논술 E형 올 해 한 성전환 여성이 숙명여대에 정시 합격하였으나, 일부의 입학반대 움직임과 증오발언 등으로 인해 부담을 느낀 해당 합격생이 등록을 포기한
- 2020년 1학기 세상읽기와논술 중간시험과제물 E형(성전환 여성 대학 합격 본인 입장)
- 세상읽기와논술 C형 올 초, 육군의 변희수 하사는 성전환 후 여군 복무를 희망하였으나, 군 당국은 장애등급 규정을 적용, 1월 23일 변 하사를 전역 조치하였다. 이에 대한 본인의 입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