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양고전의이해]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1학기 과제물(다산 정약용 평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29 / 2020.02.29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공통 | ※ 공통1(기존문제)과 공통2(추가문제) 둘 중 하나 택1 * 아래 책 중 한 권을 읽고, <과제 작성시 지시사항>에 따라 작성하십시오. 『삼국유사를 걷는 즐거움』, 이재호, 한겨레출판 『다산 정약용 평전』, 박석무, 민음사 『논어,학자들의 수다 사람을 읽다』, 김시천, 더퀘스트 『장자 강의, 혼돈의 시대에 장자를 읽다』, 전호근, 동녘 『길 위의 우리 철학』, 한국철학사상연구회, 메멘토 『크리톤』, 플라톤, 이기백 옮김, 이제이북스 『설득의 정치』, 키케로, 김남우, 성중모, 이선주 옮김, 민음사 『마키아벨리를 위한 변명, 군주론』, 조한욱, 아이세움 『데카르트의 철학』, 안소니 케니, 김성호 옮김, 서광사 『나는 이렇게 루소가 되었다』, 장자크 루소, 김대웅 역, 아름다운날 『찰스 다윈, 한국의 학자들을 만나다』 최종덕, 임지현 외, 휴머니스트 『처음 읽는 독일 현대철학』, 철학아카데미, 동녘 『아주 오래된 질문들』, 한국철학사상연구회·정암학당, 동녘 『레비-스트로스의 인류학 강의』, 류재화, 문예출판사 추가문제) 수업 교재인 『동서양고전의 이해』에서 본문의 ‘제1장에서 제15장 중 4개의 장(고전)을 선택’하여 읽은 후, 각 장의 내용에 대한 자신의 감상이나 의견을 각각 A4 1매(쪽) 이상으로 서술하시오. (총 분량 A4 5매 이상). |
- 하고 싶은 말
-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1학기 과제물(온라인제출용)
동서양고전의이해(공통)
아래 책 중 한 권을 읽고, <과제 작성시 지시사항>에 따라 작성하십시오.
『다산 정약용 평전』, 박석무, 민음사
- 목차
-
1. 요약
2. 독후감
- 본문내용
-
Ⅰ. 요약 : <다산 정약용 평전> 540쪽에서부터 625쪽까지
1) “해배 이후 다산은 젊은 시절 못지않게 참으로 많은 시 작품을 남겼다. 다산의 시문집에 수록된 시는 대략 2500수 정도인데, 그중 해배 후에 저술된 시작품이 무려 1100여 수에 이르는 것으로 보면 노년기에 얼마나 많은 시를 지었는가를 금방 알게 된다.” (543쪽)
2) “다산은
Ⅱ. 독후감
과연 정약용으로 하여금 학문적·사상적 연구를 이끌어낼 수 있었던 원동력은 무엇이었을까? 다산 정약용 평전을 읽으며 나는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찾고자 고민했다. 그리고 책을 다 읽은 지금 다산으로 하여금 실학 사상을 완성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인간을 사랑하는 순수하고 따뜻한 마음이었다는 점을 깨달았다. 그는 유배를 떠난 상황에서도 병들어 죽고 굶어 죽는 백성들을 바라보며 누구보다 슬퍼했다. 그는 이러한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 참고문헌
- 『다산 정약용 평전』, 박석무, 민음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