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1학기 농축산환경학 A형 -지속가능한 농업 발전을 위한 농축산물의 안전성 확보와 다원적 기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1.25 / 2019.11.25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농축산환경학3A)지속가능한 농업발전을 위한 농축산물의 안전성 확보와 다원적 기능실현을 위한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하여 기술하시오0K
- (농축산환경학 A형) 지속가능한 농업 발전을 위한 농축산물의 안전성 확보와 다원적 기능 실현을 위한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농축산환경학 3학년] 전세계적으로 기후변화에 따른 농축산 분야의 생산성 및 경제적 영향 변화, 기후변화가 농축산물 생산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설명, 스마트팜(smartfarm)을 활용한 미래 농업의 대응방안에 대하여 제시하시오
- [농축산환경학 3학년] 현대농업은 안전한 먹거리 생산과 환경보전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친환경농업으로 전개되고 있다 농업환경과 관련되어 지속가능성
- 농축산환경학3A) 환경오염은 지속가능한 농축산생산활동에 중요한영향을 미치게된다 스마트팜 또는 스마트농업발생될수있는 토양오염저감할수 있는방안제시하시오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농축산환경학 |
---|---|---|---|---|---|
A형 | 1. 지속가능한 농업 발전을 위한 농축산물의 안전성 확보와 다원적 기능 실현을 위한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하여 기술하시오(30점) |
- 목차
-
Ⅰ. 지속가능한 농업 발전을 위한 농축산물의 안전성 확보
Ⅱ. 다원적 기능 실현을 위한 문제점
Ⅲ. 다원적 기능 실현을 위한 개선방안
Ⅳ. 참 고 문 헌
- 본문내용
-
Ⅰ. 지속가능한 농업 발전을 위한 농축산물의 안전성 확보
선진 농축산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축산물의 위생과 안전성 확보가 선행되어야 한다. 따라서 축산 식품의 안전성 확보를 최우선으로 정부와 축산업계간 가교역할을 통해 농축산식품산업의 발전을 도모하는 일에 앞장서야 한다. 안전은 생산에서 가공 유통 판매에 이르는 모든 단계에서 한 치의 오차도 없이 확보되어야 하는 대나무의 매듭과 같은 것이다. 일련의 과정에서 안전성이 확보될 수 있도록 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알리는 홍보활동을 통해 소비촉진 운동까지 확산시켜 나가야 한다. 특시 관련
Ⅱ. 다원적 기능 실현을 위한 문제점
최근 국제 사회는 농업의 다원적 기능과 관련하여 많은 토론과 논의과정을 통해 이에 대한 경제적 의미와 쟁점들을 도출해 내고 있지만 아직도 각국이 처한 농업상황과 입장에 따라 많은 이견이 존재하고 있다. 농업의 다원적 기능과 관련된 국제사회의 논
- 참고문헌
-
- 권오상 외, 2000, 농업의 다원적 기능 관련 논의에 대한 대응방안 연구, 서울대학교, 농업개발연구소
- 서동균, 1999, 농업의 다원적 기능 연구와 평가사례, 농촌진흥청
- 이재옥, 1999, 농업의 다원적 기능: WTO 차기 농산물 협상과 관련한 국제 논의동향, 농촌경제, 한국농촌경제연구원
- 네이버, 신아일보 대전·충남취재본부
- 네이버, 경상남도 축산과
- 농촌진흥청, 농업경영종합정보시스템, 농축산물소득분석
- 네이버, 농촌진흥청 공식 블로그, 농다락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