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와예술 D형, 교재 6장 [취미로서의 운동]의 내용을 참조하면서 주변의 생활체육 동호인 클럽 중 하나를 골라 그 클럽의 역사적 변화를 살펴보고 왜 그런 변화가 생겨났는지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9.26 / 2019.09.26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2019 취미와 예술2D][출처표기] 교재 6장 [취미로서의 운동]의 내용을 참조하면서 주변의 생활체육 동호인 클럽 중 하나를 골라 그 클럽의 역사적 변화를 살펴보고 왜 그런 변화가 생겨났는지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 (취미와 예술 D형) 교재 6장 [취미로서의 운동]의 내용을 참조하면서 주변의 생활체육 동호인 클럽 중 하나를 골라 그 클럽의 역사적 변화
- [취미와 예술 D형] 교재 6장 [취미로서의 운동]의 내용을 참조하면서 주변의 생활체육 동호인 클럽 중 하나를 골라 그 클럽의 역사적 변화
- 2019년 2학기 취미와예술 중간시험과제물 D형(취미로서의 운동)
- [취미와예술D형 2019] 교재 6장 [취미로서의 운동]의 내용을 참조하면서 주변의 생활체육 동호인 클럽 중 하나를 골라 그 클럽의 역사적 변화와 원인 분석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무역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D형 | 교재 6장 [취미로서의 운동]의 내용을 참조하면서 주변의 생활체육 동호인 클럽 중 하나를 골라 그 클럽의 역사적 변화를 살펴보고 왜 그런 변화가 생겨났는지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30점) |
- 하고 싶은 말
- 취미와예술 D형, 교재 6장 [취미로서의 운동]의 내용을 참조하면서 주변의 생활체육 동호인 클럽 중 하나를 골라 그 클럽의 역사적 변화를 살펴보고 왜 그런 변화가 생겨났는지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 목차
-
서론
본론
1. 생활체육의 정의
2. 생활체육의 필요성
3, 스포츠클럽의 정의
4, 스포츠클럽의 역할
1) 스포츠클럽의 특징
2) 스포츠클럽의 필요성
5, 생활체육 참여요인
6, 생활체육 축구클럽의 유래 및 정의
1) 생활체육 축구클럽의 유래
2) 생활체육 축구클럽의 정의
3) 생활체육 축구클럽의 역할
4) 생활체육 축구클럽 운동참여 효과
7, 00시 생활체육 축구클럽의 운영 현황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서론
서울 올림픽 이후 경제발전에 따른 삶의 질 향상과 주40시간 근무제 확산에 따른 여가시간의 증대, 여가문화의 다원화 및 일반 대중의 체육활동에 대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국민의 생활체육 참여율도 점차 증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정부의 체육정책 또한 우수선수 육성을 통한 국제대회 메달획득 및 국위선양에 초점을 둔 엘리트중심의 체육정책에서 탈피하여 모든 국민의 적극적이고 자유스러운 참가기회를 보장하는 생활체육 진흥정책을 병행하여 추진해 오고 있다(임번장, 2000). 실제로 국민생활체육실태조사가 처음 시작된 1986년의 경우에는 1회 운동 시 30분 이상, 주 2-3회 이상 규칙적으로 스포츠 활동에 참여하는 인구가 전 국민의 19. 4%에 불과하였으나 지속적인 생활체육 진흥정책에 힘입어 2003년에는 39. 8%로 2배 이상 크게 증가하였다(문화관광부 2003). 그러나 생활체육 참여 인구의 괄목할 만한 증가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국민의 생활체육 참여율은 스포츠 선진국인 유럽이나 서구의 60%-70% 수준에 비하여 매우 저조한 실정이다. 특히 IMF 경제위기가 불어 닥친 1997년 이후 우리나라 생활체육참여율은 1997년 38. 8%에서 2000년도 33. 4%로 크게 감소하였다가 2003년도에 다시 39. 8%로 회복하기는 하였으나 최근 몇 년 간 정체현상을 보임으로서 2003년에 수립 된 제3차 국민체육 진흥5개년 계획에서 설정한 2007년 목표치 50%를 달성하기에는 현실적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와 같은 생활체육 참여율 정체현상은 우리나라가 IMF 경제위기에 직면하면서 발생한 일시적 현상으로 볼 수도 있지만, 보다 근본적으로는 한국스포츠의 구조적인 문제에서 기인하는 것으로 파악된다. 그동안 우리나라의 체육은 전문체육, 학교체육, 생활체육의 상호 유기적이고 조화로운 연계, 발전체계가 미흡한 상태에서 추진되어 왔다. 우리나라의 스포츠가 미래지향적으로 보다 이상적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생활체육을 기반으로 하여 전문체육이 자연스럽게 성장하고, 학교체육과 연계된 스포츠시스템의 정착을 위한 체육계 내부의 역량 결집과 연관된 분야별 사회적 여건이 성숙되어야 한다. 최근 들어 한국 스포츠의 발전을 위한 시스템에 대해 개혁과 함께 생활체육과 전문체육의 발전 구조가 미래지향적 방향으로 재편되어야 한다는 주장이 적극적으로 제기되면서 정부차원에서는 체육발전위원회를 구성하고 노령화 및 미래사회위원회에서는 범정부적인 차원에서의 방안을 강구하고 있으며 학계에서는 생활체육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연구들이 활발하게 진행되어 오고 있다. 본 과제에서는 생활체육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알아보고 주변의 생활체육 동호인 클럽 중 하나를 골라 그 클럽의 역사적 변화와 현황을 살펴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국민생활체육회(2015). 체육동호인클럽 현황. 「시군구생활체육회」.
문성희(외), 취미와 예술, 방송대 출판문화원, 2016.
대한생활체육 전국배구연합회(2013). 생활체육배구.
손진건(2005). 생활체육 배드민턴 동호인들의 활동실태와 생활 만족도 분석. 계명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강성일(2005). 생활체육 참여율 향상을 위한 정책연구.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태규(2011). 체육수업을 통한 운동지속수행성 분석. 한국교원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전상연(2004). 배드민턴 동호회 활동 참여가 여가만족에 미치는 영향.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최성훈(2004). 여가·레크레이션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운동지속 검사지의 타당도 검증. 한국체육학회지.
정청기(2014). 배구동호인의 운동참여정도가 가정생활 만족도와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관동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