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영화의이해1C)본교재소개된누벨바그사조대표작 영화사적의미와평가를구체적으로기술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9.19 / 2019.09.19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대중영화의이해 |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대중영화의이해 |
공통 | 본 교재 <대중영화의 이해>에 나오는 영화들(사진 및 <참고할 영화> 등 모든 영화들을 포함) 중 프랑스 인상주의나 누벨바그 사조에 속하는 영화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개인적인 평가 분량이 영화사적 의미 분량보다 많아야 함.) * 유의사항 1. 교재 본문, 학습활동, 사진, 참고할 영화 등 모든 부분에서 언급되고 있는 영화들 중에서 자유롭게 선택. 2. 해당 영화에 대해 기술 할 때, 반드시 그 영화의 둘 이상의 장면들(scenes or sequences)의 형식적인 스타일(촬영 및 편집 기법 등)에 대한 구체적인 언급이 있어야 함. 3. 참고문헌으로 제시된 서적 이외의 서적들을 참고해도 무방함. 4. 참고문헌이나 인터넷 자료들을 참조할 경우, 반드시 인용표시/출처표기를 할 것. (인용표시/출처표기가 없는 경우, 표절로 간주함.) 5. 개인적인 의견과 감상, 혹은 평가를 반드시 포함하고, 그 분량을 영화사적인 의미 분량보다 많게 작성할 것. |
- 하고 싶은 말
-
대중영화의이해1공통)본교재대중영화이해나오는영화들사진및참고할영화-네멋대로해라-모든영화들을 포함중 프랑스인상주의나 누벨바그사조 영화사적 의미와 개인적인 평가기술0K
일본학과 대중영화의이해1공통
본 교재 <대중영화의 이해>에 나오는 영화들(사진 및 <참고할 영화> 등 모든 영화들을 포함) 중 프랑스 인상주의나 누벨바그 사조에 속하는 영화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개인적인 평가 분량이 영화사적 의미 분량보다 많아야 함.)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장뤽 고다르의 생애와 인생역정
1) 장뤽고다르의 생애
2) 장뤽 고다르의 영화 역정
(1) 누벨바그 시기
(2) 지가 베르토프 시기
(3) 소니마 시기
(4) 상업영화 시기
2. 누벨 바그(nouvelle yague)추구에 따른 영화기법
1) 영화에서도 만든이의 개성이 뚜렷이 드러나야 한다- 작가주의 이론
2) 영화의 형식과 내용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 다양하고 자유로운 영화 기법
3. 영화 네 멋대로 해라의 줄거리와 새로운 해석
1) 영화 개요
2) 줄거리
3) 영화 ‘네 멋대로 해라’ 해석
4) 인물 분석
5) ‘네 멋대로 해라’의 새로운 시도
(1) 소외효과
(2) 점프컷
(3)들고찍기 -핸드헬드(handheld)
4. 네 멋대로 해라영화 감상문과 소감
Ⅲ. 결 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필자도 간혹 과거에 지난 영화를 본다. 그 영화 내용이 교훈적이며, 개성 있는 영화로서 영화팬에게 많은 감동을 선사한다. 네 멋대로 해라의 영화에서 장폴 벨몽도가 연기한 미셸은 구제 불능 유럽인으로서 자동차 상습 절도범이다. 큰 키에 잘생기거나 매력이 많지 않은 그저 그런 평범한 얼굴로 코믹한 표정을 짓고 있다. 현실에 대한 권태와 염세주의로 가득 차있어 인생을 하나의 도박이나 게임으로 생각하고 행동한다.
자신의 삶에 대한 깊은 성찰이나 고민, 갈등이 전혀 없으며 단지 파트리샤와의 육체적 교감만을 위해 행동할 뿐이다. 이 작품은 베를린 국제 영화제 에 서 감독 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이 영화는 이론과 실제에 얽매이지 않는다는 50년대 말의 누벨바그운동을 발전시키는데 기여한 대담한 작가 장 뤽 고다르의 작품이다. ‘이 영화 없이 현대 영화는 존재하지 않는다’ 라는 평을 받았다.
영화를 보면서 흑백 영화라 약간의 지루 한명도 있었지만 처음 앞부분은 약간 재밌는 장면도 몇 컷 있었다. 누벨 바그는, 1958년에서 60년 사이에 시작된 프랑스의 영화운동으로서, 영어로는 "뉴 웨이브(New Wave)", 우리나라 말로는 "새로운 물결"이라고 번역할 수 있다. 무엇이 "새로운" 것인가? 이 경향이 시작된 1958년에서 60년 이전의 프랑스 영화들(소위 '아버지 세대 의 영화Cinema du Papa')은 유연하게 잘 만들어지기는 했지만, 만드는 사람의 개성을 전혀 느낄 수 없는 '구닥스럽고 진부한' 영화들이 주종을 이루고 있었다. 이 장에서는 본 교재에 소개된 누벨바그 사조의 대표작들 중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방통대, 대중영화의 이해, 옥스퍼드 세계영화사, 열린책들, 2006
-강준만, 『대중매체 이론과 사상』(개마고원, 2001)
-노형석, 『한국 근대사의 풍경』, 생각의 나무, 2003
-서정남. <영화서사학>. 2004. 생각의 나무. 7장중 맥거핀 부분 참고
-유준범,「1930년대 ‘경성’ 지역 공장 노동자의 구성」, 1995
-임재철. `누벨 바그의 현재/장 뤽 고다르`. <필름컬쳐 3>. 서울:한나래, 1999
-한상준. <세계영화작가론(전양준 엮음)>중 `장 뤽 고다르`. 서울:이론과 실천, 1998
자료평가
- 아주 좋은 자료 였습니다 깔끔
- 19685***
(2019.09.28 12:30:0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