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영화의이해1공통) 본교재 대중영화의이해 영화들 중 독일표현주의나 이탈리아네오리얼리즘사조 영화-무방비 도시-를 기술하시오0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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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일본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대중영화의이해
개설학과 컴퓨터과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대중영화의이해
공통 본 교재 <대중영화의 이해>에 나오는 영화들(사진 및 ‘참고할 영화’ 등 모든 영화들을 포함) 중 독일 표현주의나 뉴 저먼 시네마 사조에 속하는 영화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개인적인 평가 분량이 영화사적 의미 분량보다 많아야 함) (30점)
하고 싶은 말
대중영화의이해1공통) 본교재 <대중영화의이해> 영화들 중 독일표현주의나 이탈리아네오리얼리즘사조 영화-무방비 도시-를 기술하시오0k

일본 컴퓨터 대중영화의이해1공통

본 교재 <대중영화의 이해>에 나오는 영화들(사진 및 ‘참고할 영화’ 등 모든 영화들을 포함) 중 독일 표현주의나 이탈리아 네오리얼리즘 사조에 속하는 영화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네오리얼리즘 사조의 배경과 경향 및 특징
1) 네오 리얼리즘의 배경
2) 네오리얼리즘의 경향
3) 내용
4) 소재
5) 형식적 특징

2. 로베르토 롯셀리니의 무방비 도시 영화의 내용과 끼친 영향
1) 로베르토 롯셀리니
1) 간단한 내용 소개
2) 작가 소개
3) 영화의 형식적 요소가 영화의 의미 전달에 미친 영향
4) 작가가 영화를 통해 반영하려 했던 내용과 그 성공 여부
5) 영화의 내용, 형식적 요소가 영화사에 끼친 영향

3. 무방비 도시 감상문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코로나 19로 인하여 필자도 간혹 과거에 지난 영화를 자주 보는 경향이 있다. 그 영화 내용이 교훈적이며, 개성 있는 영화로서 영화팬에게 많은 감동을 선사한다. 네오리얼리즘은 비교적 관습적인 플롯 구성을 거부하고 그 어떤 해결책을 제시하지 않았다. 기존의 백색 전화기 영화나 헐리우드의 폐쇄된 내러티브와는 대조적인 열린 성격을 갖게 되었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이탈리아에 나타난 리얼리즘 경향. 프랑스 영화계의 누벨바그와 훗날의 영화계에 엄청난 영향을 끼쳤다. 이른바 현실적인 영화들이 등장하게 된 것이다. 다만 리얼리즘은 19세기 중엽에 이미 미술과 문학에서 사조로써 대두되었기 때문에 이때의 사조를 네오 리얼리즘이라고 부르게 되었다.
패전국이던 당시 이탈리아의 시대적 상황은 완전히 비참한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었다. 길거리 노숙자, 굶주린 자 등 이루 말할 수 없는 가안한 국가의 모습을 그대로 보이고 있었다. 그에 따른 사회적 분위기도 냉소와 패배주의가 만연하여 영화의 모습도 그러한 시대적 상황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었다. 이탈리이아 영화계는 당시 국가의 사정에 의해 프로파간다 영화나 코미디 영화 등을 중심으로 제작되고 있었으며, 특히 대전 중 급속히 그 규모를 키웠던 미국 영화가 물량 공세로 치고 들어오는 상태였다. 이런 경향에 반하는 이탈리아의 영화 감독들은 구체적으로 시스템화 된 영화 제작 방식에서 이런 현상을 느끼고, 그에 반하기 위해서 제도를 벗어난 영화제작 방식을 꾀하였다. 영화 운동으로 볼 때 네오 리얼리즘은 10년을 지속했다. 그러나 네오리얼리즘 최후의 작품을 데 시카의 <지붕(1956)>으로 꼽는다면 14년으로 늘어난다.
이 장에서는 대중영화의이해1공통) 본 교재 <대중영화의 이해>에 나오는 영화들(사진 및 ‘참고할 영화’ 등 모든 영화들을 포함) 중 독일 표현주의나 이탈리아 네오리얼리즘 사조에 속하는 영화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방통대, 대중영화의 이해, 옥스퍼드 세계영화사, 열린책들, 2006
-강준만, 『대중매체 이론과 사상』(개마고원, 2001)
-노형석, 『한국 근대사의 풍경』, 생각의 나무, 2003
-서정남. <영화서사학>. 2004. 생각의 나무. 7장중 맥거핀 부분 참고
-유준범,「1930년대 ‘경성’ 지역 공장 노동자의 구성」, 1995
-조재홍 외 - 거름, 세계 영화 기행, 2009.
-잭 C. 엘리스/ 변재란 역, 세계 영화사, 이론과 실천,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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