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기계항공공학] 자동차 실내, 외부의 음질에 대한 인간감정에 기초하는 평가와 반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19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본론
2.1 통계기법
2.2 실험1
2.2.1 개요
2.2.2 실험과정
2.2.3 결과
2.3 실험2
2.2.1 개요
2.2.2 실험과정
2.2.3 결과
2.4 실험3
2.2.1 개요
2.2.2 실험과정
2.2.3 결과

3.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감정적인 반응은 청각적 자극에 대한 인간 반응의 기본적인 요소이다. 청각적 자극에 대한 감정적인 예는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사람들이 차가 지나가는 소리에 짜증을 내거나 사무실에서의 환풍기 소음에 피곤해하거나 길에서 오토바이의 요란한 소리를 즐기거나, 갑자기 문 닫는 소리에 놀라거나, 어디선가 흘러나온 음악 소리에 슬퍼하는 것들이다. 즉, 우리는 주위를 둘러싼 청각적인 환경에 감정적으로 반응을 한다. 또한 소리를 말로 묘사할 때, 사람들은 기쁜∙피곤하게 하는∙짜증나는∙화나게 하는∙ 행복한 등과 같은 감정이 실린 단어를 사용한다.
청각적인 자극에 대한 감정적인 반응과 가정적인 평가는 음질 발전 제품의 요소에서 크게 무시되었다. 이제까지 제품의 외부와 내부 소음 환경을 개선하는 데에 초점을 맞춰 만들었고 그러한 노력이 일환으로 specific sound quality metrics를 발전시키기도 했다. 그러나 psychoacoustic metrics는 청각적 자극에 대한 감정적인 반응을 설명하거나 예측하지 못하는 경향이 있다. 게다가 개개인이 소리에 대해 감정적으로 반응하는 것이 주어지면, 사람들이 어떤 감정적인 상태를 좋아하는지(의기양양, 기쁨 또는 편안함), 어떤 것은 싫어한다(불쾌감, 피곤함, 불편함)라는 추가적인 가정을 해야 한다. 이러한 감정적인 반응에 선호도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감정적인 상태를 야기시키는 자극에 도달하거나 싫어하는 감정적인 상태를 유도하는 자극을 피하고자 하는 행동을 유도할 것이다. 음질 연구의 목적은 그들이 소리에 의해 유도된 선호하는 감정적인 상태를 유발시키기 위해 제품 소리를 최적화 하는 것에 있다. 최근 주제들은 (1) 얼마나 개인이 반응하고 소리를 감정적으로 평가하는지 (2) 선호도가 소리에 의해 유도된 감정적인 반응과 얼마나 관련이 있는가에 주력하고 있다.
참고문헌
1. RAYNOISE Rev 2.1, User’s manual, Numerical Integration Technologies(1995).
2. L. E. Kinsler, Fundamental of Acoustics, 3rd ed., John Wiley & Son, pp.333~355(1982).
3. L. L. Beranek, “Concert hall acoustics,” J. Acoust. Soc. Am., 92, pp.1~39(1992).
4. 신호철, “위상이 고려된 기하음향모델에 의한 내부음장 해석,” 한국과학기술원 기계공학과, 석사학위논문(1997).
5. 김우철 외 7명, “일반통계학”, 영지문화사, pp334~445(2004)
6. J. A Russell and A. Mehrabian , “Approach-avoidance and affiliation as functions of the emotion-eliciting quality of an environment”, Environment and Behavior (197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면접상식]면접상식용어풀이(경제,행정,상식관련용어정리200pageㄱ~ㅎ,a~z)
  • 감정을 적절히 조절, 원만한 인간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마음의 지능지수를 뜻한다. 이는 미국의 심리학자 다니엘 골만의 저서 「감성지수」(emotional intelligence)에서 유래됐지만 타임즈가 이 책을 특집으로 소개하면서 EQ라는 용어를 처음으로 사용, 기업과 학계에 널리 알려지기 시작했다. 특히 감성지수는 지능만을 검사하는 지능지수와는 달리 조직에서 상사나 동료, 부하직원들 간에 얼마나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개인이 팀워크에 어느

  • [국제재무관리] 인도 해외직접투자
  • 평가는 대단히 어려울 뿐 아니라 많은 시간이 소요되며 그 기간 동안 기업의 성과와 이익이 제약을 받게 된다. 그리고 진출기업이 피취득기업의 새로운 제품라인에 대한 경험이 부족한 경우 실패할 가능성 이 높다.또 피취득기업을 자사방식의 운영과 정책케 적응시키는 데에도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며, 기존의 잘못된 노사관계나 손상된 기업성과도 동시에 따라 올 수 있다. 그리고 취득방식에 의한 해외진출은 경제적 공헌도가 낮기 때문에 피투자국

  • [국제마케팅] 글로벌 브랜드의 성공전략
  • 반응을 얻었다. 현재 소매점에 코카콜라 냉장고가 거의 없을 정도로 모든 소매점에서 코카콜라를 취급하고 있다.초기 광고는 단순하며 소비자들의 코카콜라에 대한 인지도를 끌어내는데 주력하였다. 그리하여 “코카콜라.맛있어요! 상쾌해요! (coca cola. delicious! refreshing!)같은 슬로건이 담긴 유화로 된 간판들이 음료수 기계에 걸리거나, 쟁반, 달력, 책갈피 등 수많은 형태로 만들어져 판매 장소에서 소비자들이나 상인들에게 주어지곤 하였다. 매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공학기술/기계설계/신입)42. 자기소개서(광학/엔지니어/대학원졸/신입)43. 자기소개서(기능/자동차조립/신입)44. 자기소개서(기술/엘리베이터콘트롤러/신입)45. 자기소개서(기술연구/주류회사/신입)46. 자기소개서(기술영업/화학/제조/신입)47. 자기소개서(신소재공학/기술영업/신입)48. 자기소개서(연구/반도체공학/경력)49. 자기소개서(연구직/연구소/기계공학)50. 자기소개서(자동차회사/부품개발/신입)51. 자기소개서(전자/공학/대졸/신입)52. 자기소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공학기술-기계설계 34. 광학/엔지니어직35.기능직- 자동차조립 36.기술직-엘리베이터 37.기술연구직-주류회사 38.기술영업직-화학/제조 39.신소재공학직-기술영업 40.연구직-기계공학 41. 자동차회사-부품개발 42.전자/공학 43.정보통신-그래픽디자이너 44.정보통신-회로설계 45.정보통신업 46.통신회사 47.환경공학-기술 48.IT-데이터베이스 49.IT-정보통신직/웹프로그래머 50.IT-프로그래머 51. 광고기획/광고디자인 52.방송작가53.호텔/호텔경영 -호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