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계획서][유통경영학] 3D Visualization이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Abstract
2. 가설의 설정
3. 가설의 검증
4. 연구의 의의와 한계
- 본문내용
-
1. Abstract
온라인을 통한 전자 상거래에 대해서 어느 때보다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많은 학자들과 기업들은 온라인에서의 소비자의 구매 행동과 정보 탐색 과정 등, 오프 라인에서의 소비자 행동과의 차이점과 공통점이 무엇인지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다. Interactive Media의 특성상 Online에서의 상품구매는 기존의 오프라인에서의 상품구매와 많은 부분에서 차이를 보이고 있음은 물론, 홈쇼핑이나 카탈로그 업종과도 많은 차이점을 가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최근 중요한 이슈는 인터넷 상에서의 각종 기술의 발달이 소비자의 구매 행동에 어떤 영향을 주는가의 문제이다. 특히 인터넷 Visual 기술의 발달과 더불어 3D 기술이 인터넷 상거래에 적용되고 있다. 3D 기술은 고객이 인터넷을 통해서 제품을 직접 살펴보고, 다양한 각도로 살펴볼 수 있도록 해준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 좀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해주는 기능을 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3D 기술은 그 자체가 고객에게 제품에 호의적인 반응을 일으키는지에 대해서 명확히 알려져 있지 않다. 이 논문을 통해서 3D Visualization이 온라인 상에서 고객의 제품에 대한 호의적 반응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에 대해서 조사해 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경영전략, 마케팅분석, 저가항공사, SWOT분석, ] 저가항공사 진에어 기업분석 경영전략
- [졸업논문]한국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