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이랜드의 국내성장과 중국진출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4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이랜드의 성장과정
2. 기업 성장전략
1) 사업구조 다변화
2) M&A
3. 국내 마케팅전략
1) 중저가의 가격
2) 해외 라이센스 체결
<중국 진출 성공사례 분석>

1.이랜드 중국 진출 현황
2. 중국 내 경영환경
1) 외부 직접경영환경
2) 간접경영환경
3. 중국 내 마케팅 전략
1)고급화
2) 현지화
4. 이랜드의 마케팅 믹스 4P전략
1)상품 (Product)
2) 가격(Price)
3) 유통 (Place)
4) 촉진 (Promotion)

본문내용

1. 이랜드의 성장과정

1980년 9월 23일,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 앞에 조그만 보세 옷가게 ‘잉글랜드’가 문을 열었다. 동대문 시장에서 옷을 사서 여대생들에게 팔던 이 옷가게는 화려한 색상과 실용적인 디자인의 옷을 싸게 팔면서 큰 인기를 끌었다. 30년이 넘게 지난 현재, 그 당시 직원 수가 10명이었다면 현재는 국내직원 7000여명, 해외 2만 2000여명을 둔 거대 패션, 유통 기업으로 성장했다. 1994년 당산동에 ‘2001 아울렛’을 열면서 유통업에 진출했고, 같은 해 피자전문점 ‘피자몰’을 열면서 외식업에도 뛰어들었다. 1997년 말 외환위기가 닥치면서 파산위기까지 다다랐지만, 외국인 투자자에게서 투자금을 유치한 뒤 기업 인수 합병을 통해 사업 다각화에 속도를 냈다. 그 결과, 이랜드는 패션, 유통, 레저, 푸드, 건설까지 다양한 분야에 진출했다. 현재는 중국 진출에 성공했으며, 인도와 베트남에 진출하고자 현지기업을 인수하여 글로벌 기업으로 뻗어나가려 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의류 티니위니(Teeny-Weeny)의 성공사례 분석
  • 쳤을 때 좌절도 했었다. 하지만 이번 학기에 교수님에게 경영학을 배운 것을 후회하진 않는다.벌써 한 학기가 지나 2주 후면 종강이다. 짧다면 짧은 4달이 훌쩍 지나가 버렸다. 앞으로 있을 기말고사까지 열심히 공부해서 유종의 미를 거두었으면 한다. - 목차 -1.들어가며. 2.캐주얼 의류시장3. 캐릭터 비즈니스 시장4. Teenie-Weenie 소개5. SWOT분석6. STP전략7. 4p분석8. 티니위니 성공요인9. 향후 브랜드 유지전략 10. 티니위니 성공사례를 통해 느낀 점

  • [마케팅] 현대백화점 고급화 전략 성공사례 분석
  • 사례를 분석하면서 내 나름대로의 이들 기업들에 대한 평가는 이렇다. 첫 번째로, 전통적으로 규모의 이점을 가지고 있던 롯데백화점의 막강한 점포 수와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는 특징은 물론 롯데백화점을 백화점 업계의 1위로 올려놓은 가장 성공한 전략인 것처럼 보였으나, 최근 할인마트 인수 전에서 월마트와 까르푸 인수 모두 실패하면서 큰 타격을 입었고, 엄청난 위협이 다가온 것이 사실이다. 규모와 이미 잘 구축되어 있는 인프라는 물론 전

  • 성공기업 사례분석
  • 성공적으로 구축된다면 네슬레가 식품, 영양, 건강을 지향하는 최고의 종합 웰빙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며 여기에 사활은 걸었다. 이코노미스트 최근호는 전 세계 어디든지 뿌리내릴 수 있을 만큼 현지화에 강하고 M&A 경험이 풍부한 네슬레가 효율적인 시스템만 제대로 구축한다면 다시 한번 큰 도약을 이룰 것이라고 분석했다. 또한 미래에 성공하는 기업은 네슬레가 99년 9월에 시작한 네스카페에 미국 커피전략을 집중하게 한 것처럼 회사의 크기

  • [경영학] 오리온`초코파이`의 국제화전략
  • 경영학원론 오리온‘초코파이’의 국제화전략목차서론1기업 소개21. 오리온 그룹에 관한 소개2. 오리온 ‘초코파이 情’에 관한 소개국제화전략과 현지화전략31. 오리온의 해외진출2. 중국3. 러시아경영 이론41. Value Chain2. Five Force Model 결론5서론1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간식을 말하라고 한다면 ‘초코파이’가 가장 먼저 떠오른다. 특히, 우리나라 군인들에게 ‘초코파이’란 추억거리 하나쯤은 있는 상징적인 간식이 아닐까 싶다. 이렇

  • [기업경영사례] 던킨도너츠의 경영전략 및 기업의 성공요인
  • 분석, 그리고 그것을 바탕으로 질문할 매장을 찾는 것에 애를 먹었습니다. 결국 4월 25일이 되어서야 매장 인터뷰를 할 수 있었습니다.또 문제는 있었습니다. 3월경에 본사에 연락을 취해 4월 둘째 주로 만남 약속을 정해놓았는데 막상 그 때가 되어서 다시 연락하자 본사의 태도가 바뀌었던 것입니다. 결국 우리는 본사 인터뷰를 포기해야 했습니다.파워포인트 작업이 늦어져서 리허설 기간이 적어진 것도 아쉬운 점입니다. 예상 질문을 뽑아보고 그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