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어린이공원 이용자의 만족도 평가를 통한 개선방안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23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참고문헌의 인용한 부분은 출처(각주)를 확실히 달아서 자료수집에도 용이하며, 논문 및 레포트 작성시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그럼 다운받아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2. 연구의 범위 및 방법
3. 선행연구 검토

Ⅱ. 어린이공원에 관한 이론적 고찰
1. 어린이공원의 개념 및 설치기준
2. 어린이공원의 역할
3. 어린이공원의 문제점
4. 어린이공원 해외 사례 검토

Ⅲ. 상상어린이공원 사업의 내용
1. 상상어린이공원 사업의 개요 및 배경
2. 상상어린이공원 사업의 추진과정 및 추진현황

Ⅳ. 이용자의 만족도 평가분석
1. 연구대상지 선정
2. 조사방법 및 분석방법
3. 연구분석의 결과

Ⅴ. 결론 및 제언

< 참고 문헌 >

< 부 록 - 설문지>
본문내용
어린이공원은 도시공원에 속하며 거주자들의 보도권 내 위치한 어린이들의 정서발달 등의 목적으로 설치된 공원으로서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해 생활권공원에 속하는 공원으로 도시계획이나 공원계획에 따르면 근린공원, 소공원과 함께 도시생활권내에서 상호연계성을 가지면서 시민들에게 더 많은 녹지를 제공하도록 설치관리 되는 공원이라 할 수 있다.
어린이공원은 생활권 가까이에 위치해 주민들이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고, 도시 내 다른 공원보다 이용자가 많아 도심의 오픈페이스로서 주민들과 어린이들의 휴식과 놀이가 행해지는 장소이다.
최근 여러 지자체 및 건설업체 혹은 단체에서 어린이공원에 대한 새로운 모델링 사업을 실시하여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놀이터가 어린이들만의 놀이공간이 아니라 문화공간, 지역커뮤니티 무대로 만들려는 시도가 진행 중이다.
참고문헌
[1] 김미리, 놀이터, 동네의 흉물에서 보물로, 조선일보 기사, 2008. 10.31
[2] 김요섭, "상상어린이공원 설계에 관한 연구 : 서울특별시 벌말어린이공원을 대상으로", 한양대 공학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3] 김원주, “상상과 창의를 유발하는 어린이공원 개선 전략”, SDI 정책리포트, Vol.37 No.1, 2009
[4] 김원주, “이용자의 평가를 통한 어린이공원 개선방안 연구”, 서울시정개발연구원, 2008
[5] 김한별, “택지개발지구 내 어린이공원의 입지별 이용실태분석”, 경북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6] 박종호, “도시주거지 내 근린생활시설의 배치 및 건축적 특성과 계획지침에 관한 연구”, 중앙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7
[7] 서울특별시, 5월, 상상어린이공원 50개소 개원!, 서울특별시 보도자료, 2010. 05. 05
[8] 숲과 문화연구회, 숲과 문화, Vol.9. No.2, 2000
[9] 윤선희, “조사 저층밀집 주거지 내 어린이공원의 활용 분석과 계획방향 제안”,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10] 조정윤, “어린이공원 리모델링 진단 평간 연구 : 서울시를 중심으로”, 서울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디즈니랜드 마케팅 전략
  • 통한 전략1.종업원 우선정책을 사용하여 새로운 놀이시설이나 영화,새로운 자료등에 대해서 종업원과 그 가족에게 먼저 알려 종업원들을 고객으로 간주하여 그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개선 후에 고객들에게 홍보한다.2. 각종 사회적 이벤트들을 주최한다. 공원내 보물찾기,자선사업등을 통하여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이미지를 창출하고 있다.3. 뉴스레터인 디즈니랜드 라인, 인쇄물, 스포츠, 이벤트, 피크닉 등이 종업원들에 의해 기획되고 이루어진다.

  • [경영, 관광] 서비스경영전략 - 디즈니, 빕스, 택배, NHN, 갤러리아백화점
  • 평가, 시설의 매혹도 평가, 지불방식의 선호도, 가격에 대한 탄력도, 고객에 대한 모니터링 등을 통하여 고객의 입장에서 연구하는 것이다.○ 고객의 의견에 대한 직접조사- 주단위의 고객들의 편지를 경영층에 보고, 불만사항 재연방지, 편지에 대 한 신속한 답장 등을 통한 서비스 개선에 노력하고 있다.2) 고객 관리① 고객 중심의 서비스 제공○ 모든 초점을 고객에게 맞춤제공하는 서비스의 다양성과 오락성은 디즈니를 전 세계적인 테마파크로

  • [서비스경영] 에버랜드의 서비스경영분석
  • 통한 열린 경영을 실천하고 있으며, 인트라넷의 개선 제안시스템을 통해 임직원의 경영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또한 협력업체와의 온라인망을 구축하여 주문과 정산의 실시간화를 추진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접근성을 높였다. 예를 들어 온라인 회원으로 가입과 예약을 통한 다양한 할인 혜택제공과 어린이들을 위한 특별한 공간- 키즈존, 에버랜드만의 로고송, e카드, 동영상등을 이용한다 - 미디어존, 에버랜드의 다

  • 강원랜드 레포트
  • (2004), 호텔.관광마케팅, 대왕사정의선, ‘강원랜드의 지역밀착화 방안’ 한국관광 허브화 세미나 자료, 2005. 9법전(2001), 현암사성기룡(2000), 관광법규론. 일신사강원랜드(2005), 강원랜드 사보. 03/04: 7~9MBN뉴스 사회 2005.07.15 윤석정 기자강원일보 사회 2005.07.30 김길소논설 주간한국경제TV 2004-12-02 국승환 기자정규엽(1999). 한국 카지노 산업 정상화를 위한 실증적 연구. 관광학연구김광근 한동윤 김형섭 전영상 공저(2003), 관광학원론, 백산출판사

  • [마케팅조사] 디즈니랜드 한국시장진출 조사
  • 연구결과2차 자료 분석 결과20국내 놀이공원 시장 현황-20디즈니랜드 기업분석25테마파크의 특징 분석34Focus Group Interview 결과36설문지 조사 결과37Depth Interview결과44SWOT 분석44Target 설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