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진화에 따른 소비자 행동모텔의 변화 (A+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25 / 2024.02.25
  • 6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 ????? ?????? ????????????? ?????"에 대한 내용입니다.

전통적인 마케팅 기본 원칙이였던 AIDMA 소비자 행동모델부터 디지털 시대로 접어들며,
검색하고 공유하는 소비자가 등장하며 AISAS 소비자 행동양식을 보여지고,
현대 소셜네트워크 시대엔 사람들의 공감을 중심으로 움직이는 SIPS 소비자 행동모델까지
시대 별 순차적으로 변화하는 소비자 행동모델에 관한 내용을 우리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는
뉴미디어 콘텐츠들을 예시로 들며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목차
1.전통적인 마케팅 기본 원칙 (AIDMA 소비자 행동모델)
2.디지털 시대, 검색하고 공유하는 인류의 등장 (AISAS 소비자 행동모델)
3.SNS 시대엔 ‘공감’을 중심으로 움직인다. (SIPS 소비자 행동모델)브랜드
본문내용
1. 전통적인 마케팅 기본 원칙 (AIDMA 소비자 행동모델)
과거 매스 미디어의 전유물인 TV와 Radio 밖에 없던 시절을 지나, 대한민국 국민 95%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만큼 현대에는 인터넷을 필두로 PC와 스마트폰(모바일) 보급량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며 미디어 환경은 변화했습니다. 이에 미디어는 어떠한 방향으로 진화했고 소비자들의 소비 형태는 어떻게 변화해 왔는지를 시대 별 소비자 행동 분석 모델을 기반으로 기술하고자 합니다. 1920년대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 4대 매체를 기반으로 ATL 광고를(TV, 라디오, 신문, 잡지) 집행하며 미디어가 소비자에게 일방향적으로 전달하는 방식이었습니다. 미 경제학자 새뮤얼 롤랜드 홀(Samuel Roland Hall)은 오랫동안 전통적인 마케팅의 기본 원칙으로 불린 AIDMA 모델을 주장하며 사람이 구매행동을 하기까지 5단계의 심리 프로세스가 있다고 정의했습니다.(중략)
참고문헌
콘텐츠의 미래 (바라트 아난드 저/김인수 역/리더스북/2017년 11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 산업] 서비스 설계 레포트
  • 레포트를 작성해야 했을 때는 앞이 캄캄했다. 하지만 서비스의 기본개념을 적립하고 조금씩 알아갈수록 독립된 개채의 것이 아니였다는 것을 알게 됐다. 우리의 일상생활 속에 깊숙이 자리 잡고 이제는 너무나 자연스럽게 삶의 일부분이 되어버린 서비스. 그 서비스의 설계는 현존하는 시장에서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하여, 기존의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기존 서비스의 원가를 절감하기 위하여 등 다양한 목적을 실행하기 위하여 서

  • 직업별자기소개서모음[자기소개서각항목별합격샘플모음][면접보는방법및면접잘보는노하우][자기소개서샘플총정리][각분야별및각항목별자기소개서예문총망라]
  • 따른 면접의 방법도 천차만별이다. 기업마다 면접의 형식과 방법 그리고 시간은 모두 다른데, 어떠한 상황에서도 이러한 질문들에 능수능란하게 대처하는 임기응변이 강한 사람은 유연하고, 능동적인 인재로 평가받을 수 있다. 다변화 하는 요즘 사회에서 필요한 인재야 말로 급변하는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하는 사람일 것이기 때문이다.② 차별화된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자축구스타 호날두의 연봉은 천문학적 액수이다. 나이도 젊은 이 선수가 이렇

  • LG탭북 마케팅전략 분석
  •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많은 변화를 거듭해왔다. 소비자들은 저마다의 욕구에 따라 서로 다른 세분시장을 구성하는데 이는 PC시장에서도 크게 다르지 않다. 보다 효과적으로 시장을 세분화하고 그에 맞는 마케팅을 펼치기 위해서는 먼저 컨버터블 PC를 구매하는 고객들의 행동변수와 특성변수를 파악해야 한다. 이를 종합해 시장을 세분화하고 각 세분시장의 특성을 살펴봄으로써 LG전자의 마케팅전략을 보다 다각적으로 분석할 수 있을 것

  • 기업별 직종별 합격자기소개서 샘플모음 12개의 직종별 총 100여편의 자기소개서 수록 [자소서 잘 쓰는 방법][자소서 잘 쓰는 비법][합격한 자소서 모음][우수 자소서 샘플 모음][자기소개서 작성법 노하우] [보너스 이력서양식&자기소개서양식]
  •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새로움을 추구하는 진취적인 도전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일을 함에 있어서 생각만 하기보다는, 행동으로써 실천하는 능동적인 자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격 덕분에 추진력이 좋다는 소리를 많이 듣고, 진취적이다라는 소리를 많이 듣는 편입니다. 또한 저는 다른 사람들의 얘기를 듣는 것을 무척 좋아합니다. 최고의 협상가는 달변가가 아니라 경청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저 역시 주변사

  • [마케팅] 보아와 마케팅
  • 소비자로서, 그들이 추구하는 제품의 특성은 수시로 변화할 수 있으며 또한 다양성을 띄고 있다. ③ 다른 경쟁자의 진입가수라는 직업을 목표로 하루에도 수 백명의 사람들이 준비를 하고 있고, 또한 직접 무대에 데뷔를 하고 있다. 이러한 실정은 우리나라도 일본도 마찬가지이다. 이는 기존가수와 더불어 신인가수와 함께 항상 경쟁을 해야 한다는 점에서 보아의 일본활동에 위협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 5. 앞으로의 방향보아의 인기는 현재 일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