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적 강화와 부정적 강화를 설명하고, 광고 사례를 들어 분석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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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긍정적 강화와 부정적 강화를 설명하고, 광고 사례를 들어 분석하시오."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본문내용
제조업부터 유통업까지 거의 모든 산업에서 치열한 경쟁이 나타나고 있는 오늘날, 기업 입장에서는 광고 마케팅을 진행할 시에 메시지를 제대로 전달하여 소비자를 움직이게 하는 액션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의미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가면 갈수록 개인화되고 표적화 되는 마케팅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기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는 현실입니다. 끊임없이 쏟아지는 부정적 메시지와 두려움에 집중하고 있는 미디어 때문에 소비자가 관심을 꺼버리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중요한 메시지를 전달하려면 긍정적인 마케팅 메시지를 추구해야 하는데, 핵심은 긍정적 언어와 메시지를 통해서 긍정적 감정과 연결시키는 것으로 인간의 두뇌는 생존과 직결된 부정적 메시지를 좀 더 적극적으로 받아들이는 경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대인들은 부정적 메시지의 홍수 속에서 살고 있기 때문에 직접적인 것이 아니라면 위협에 관심을 두지 않는 성향 역시 가지고 있습니다. 변화를 유도하기 위해 공포 전략과 부정적 메시지에 의존하는 것은 일부 청중에만 유효할 뿐이며 사회에 해롭기도 하고 자기 의심적이며, 정신적으로도 불건전한 다수의 사람을 불필요하게 생성할 뿐일 것입니다.
참고문헌
참고 자료
광고심리학 - 김재휘 / 커뮤니케이션북스 / 2009
광고와 설득 - 남인용 / 커뮤니케이션북스 / 2015
광고에서 사회를 읽는다 - 로버트골드만 / 커뮤니케이션북스 / 2006
광고의 경험 - 김정우 / 커뮤니케이션북스 / 2009
광고 결정적비밀 - 존필립존스 / 커뮤니케이션북스 / 2009
https://www.the-pr.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398 더피알
https://www.hankyung.com/article/2023062652741 한국경제
https://www.asiae.co.kr/article/2022111822442429676 아시아경제
https://www.newskr.kr/news/articleView.html?idxno=89339 한국농어촌방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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