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결정시 고려해야 할 요인으로 수익률과 위험이 있습니다. 두 개념을 설명하고 본인은 수익률과 위험 중 어떤 쪽을 더 고려하는 지 이유를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06 / 2024.01.06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투자 결정시 고려해야 할 요인으로 수익률과 위험이 있습니다. 두 개념을 설명하고 본인은 수익률과 위험 중 어떤 쪽을 더 고려하는 지 이유를 설명하시오"에 대한 내용입니다.
- 목차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본문내용
지금도 젊은 층을 시작으로 노년층까지 주식이나 비트코인 투자자들이 유입되고 있습니다. 젊은 청년층의 경우에는 주변 친구들 중에서 절반 이상이 주식 투자를 하고 있으며 젊은 세대들이 시장에 많은 관심을 보이는 이유로는 용돈 벌이는 해야 하지만 의지가 없는 게 가장 큰 요인인 것으로 보입니다. 모순적이게도 노동 의지는 없으면서 일확천금을 노리는 이들이 많아진 것으로 소소하게 용돈 벌이로 주식 투자를 하는 것 같다는 의견도 있었지만 주식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부족한 주변인들은 부모의 투자 종목과 비슷한 종목을 구매하여 투자를 하거나 투자 자본이 부족한 나이기에 용돈으로 적은 수량을 구매하고 가벼운 마음으로 투자하는 사람들도 많아졌습니다. 이로 인한 오세훈 서울시장은 공약 사업으로 서울 영테크를 실행하였으며 만 19~39세 청년들이 올바른 재테크 지식을 가지고 경제적으로 자립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영테크 사업을 통해서 자산 관리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제는 금융적인 지식을 강조하는 전통적인 교육보다는 투자 행태를 변화시킬 수 있는 실용성 높은 교육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 참고문헌
-
참고 자료
나는 오르는 주식만 산다 - 와조스키 / 도서출판 길벗 / 2019
투자자의 인문학서재 - 서준식 / 한즈미디어 / 2020
현명한 초보투자자 - 야마구치요헤이 / 이콘 / 2016
가치투자 처음공부 - 이성수 / lre Media / 2021
https://www.kcie.or.kr/mobile/guide/3/17/web_view?series_idx=&content_idx=1271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https://bravo.etoday.co.kr/view/atc_view/12776 브라보마이라이프
https://imnews.imbc.com/news/2023/econo/article/6484572_36140.html MBC뉴스
https://m.khan.co.kr/economy/economy-general/article/202108022155015 경향신문
http://www.keri.org/web/www/keridb_03_01?p_p_id=EXT_BBS&p_p_lifecycle=0&p_p_state=normal&p_p_mode=view&_EXT_BBS_struts_action=%2Fext%2Fbbs%2Fview_message&_EXT_BBS_messageId=150241 한국경제연구원
https://www.hani.co.kr/arti/economy/finance/336384.html 한겨레
https://www.joongang.co.kr/article/3749719 중앙일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부산 마케팅전략 제안및 에어부산 기업전략분석과 에어부산 SWOT,3C분석및 에어부산 문제점분석
- 에어부산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 에어부산 마케팅 SWOT,STP,7P전략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국제무역과 물류활동의 근본적 원인인 글로벌 생산력의 공간적 변화과정을 역사적인 관점에서 고찰
- 영화 괴물을 보고 성공원인, 전략, 영화 속 캐릭터 분석, 괴물의 의미, 영화 속 가족애, 주요장면, 분석, 시사점, 개선점, 조사분석
- 스타벅스 마케팅 PPT ( 성공비결 /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4P,STP,SWOT분석 / 새로운전략 수립)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GS25 마케팅전략 분석 및 편의점시장 현황분석과 GS25 향후전략방향 3가지 제시
- GS25 마케팅 4P,SWOT,STP분석 및 코로나 이후 편의점산업 현황분석 및 GS25 향후전략 제시 - GS25 마케팅 연구
- 일본 이자카야 점포 `토리키조쿠` 한국 진출 분석
- [고객관리] 현대자동차 CRM시스템에 관한 사례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