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와 인간의 관계에는 사생활 보호, 권력분배, 의사 결정의 투명성 등 윤리 및 도덕적 문제가 포함되며, 따라서 AI시스템이 윤리 기준을 준수하는 방법에 대한 고찰도 필요하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01 / 2024.01.01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오늘날 인공지능이 급속하게 발전되고 있고 각분야에서의 인공지능기술은 우리의 생활을 편리하게 하였을뿐만아니라 특히 지능챗봇 같은 경우에는 기계가 일을 하여 효율적이고 실수가 거의 없는 장점들이 있다. 하지만 인공지능의 발전은 수많은 문제들을 초래하는데 그중 윤리 및 도덕적인 문제들이 대두되고 있고 이에 대두되는 모든 문제를 방지하거나 규제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자칫 인공지능 산업의 싹을 죽일 수도 있다. 따라서 본 페이퍼에서는 현재존재하는 대표적인 윤리 및 도덕적인 문제들을 예로 들어 AI와 인간의 관계에 대하여 진일보 설명하려고 한다.
- 본문내용
-
2.1 인공지능 및 발전과정
먼저 인공지능과 현재 인공지능의 발전에 대해 살펴보자면 다음과 같다. 인공지능은 일반적으로 인간의 지능이 필요하거나 인간이 분석할 수 있는 것보다 규모가 큰 데이터를 포함하는 방식으로 추론, 학습 및 행동할 수 있는 컴퓨터 및 기계를 구축하는 것과 관련된 과학 분야로 구체적으로 AI는 컴퓨터 공학, 데이터 분석 및 통계,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언어학, 신경 과학은 물론 철학과 심리학을 포함하여 여러 학문을 포괄하는 광범위한 분야이다. 다음 비즈니스의 운영 수준에서 AI는 주로 머신러닝과 딥 러닝을 기반으로 하는 기술 모음으로, 데이터 분석, 예상 및 예측, 객체 분류, 자연어 처리, 추천, 지능형 데이터 가져오기 등을 수행할 수 있다.
그리고 인공지능이 도입된 이후, 룰 기반의 환경을 중심으로 발전하다가 1943년 뉴런의 개념이 도입되고 1959년 뉴런을 형상화한 퍼셉트론이 개발되면서 인공신경망의 시대가 시작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