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치료의 WDEP 체계를 설명하고 각각의 예를 들어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1.06 / 2023.11.06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경영학, 만점과제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현실치료의 WDEP 체계
2. 예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현실치료는 현재와 의뢰인의 행동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며 상담사의 경우 타인에게 상처를 주지 않고 클라이언트가 현실적으로 자신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성공적인 정체성을 얻도록 지원하며 행동결과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컨설팅의 목적은 클라이언트가 자신의 행동에 책임을 느끼는 것입니다. 따라서 현실치료에서 인간은 기본적으로 자유롭고 선택욕이 있으며 자신의 행동에 대한 기본적인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또한 인간의 행동은 사랑과 귀속, 권력, 자유, 쾌락 등 심리와 생존 욕구를 충족시키는 기본적인 필요성으로 간주되어 교육의 건전한 인간 기능을 촉진하는 초석이라고 강조하였습니다. 인류가 성장의 힘을 성공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어릴 때부터 교육제도를 강조해 왔다는 뜻입니다. 이에 본론을 통해 현실 처리와 관련된 WDEP 제도를 소개하고 적절한 예를 통해 이해를 보다 효과적으로 이해하고자 합니다.
- 참고문헌
-
심리상담과 치료의 이론과 실제, Gerald Corey, 2017, 학지사
양명숙, 상담이론과 실제, 2019, 학지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 경제] 마케팅에 대해서
- SCM 제일제당 햇반의 공급사슬 개선전략
- [경영전략] CJ제일제당의 성공요인 분석
- CGV 기업분석과 전략분석및 CGV 향후전략제시
- [올리브영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 올리브영 브랜드분석/ 올리브영 마케팅,경영사례와 SWOT분석/올리브영 문제점분석과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 [소비자행동론] E-MART 이마트 점포내부관리전략
- [소비자행동론] E-MART 이마트 점포내부관리전략
- 아디다스 vs 나이키 마케팅믹스 4P전략 비교분석과 마케팅전략 공통점,차이점 및 나이키,아디다스의 향후전략과 나의의견
- 나이키의 스포츠 마케팅 및 전략
- [자유무역협정] 한·ASEAN FTA 의 모든것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