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지도의 일반적인 원리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1.06 / 2023.11.06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경영학, 만점과제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생활지도의 정의와 목표
2. 생활지도의 필요성
3. 생활지도의 원리
4. 나 자신의 경험 및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생활지도는 개인이 자신과 주변 환경을 바르게 이해하고 현명한 선택을 하여 환경에 적응하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는 지속적인 훈련과정입니다. 교사가 생활지도를 하거나 학생에게 생활지도를 시키면 학생을 문제의 학생으로 간주하거나 교사가 학생을 징계하는 것은 매우 잘못된 편견입니다. 생활지도는 학교의 모든 교육활동을 포함하여 학생들이 기존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활동이며,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선택하고 정서적으로 사회생활을 안정시키는 모든 정신위생적 측면을 담고 있습니다. 이번 생활지도와 관련하여 구체적으로는 자신과 잠재능력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기르고 자주적인 문제해결능력을 높여 현명한 선택과 적응력을 기르고 학생의 전인적 발전을 통한 민주시민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생활지도는 적응불량이나 문제가 있는 학생뿐만 아니라 전 연령층 학생을 대상으로 합니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최낙천(2021). 생활지도와 상담의 이론과 실제. 한울사.
김은하, 김홍원(2017). 학교 생활지도와 상담. 학지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활지도의 일반적인 원리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생활지도의 일반적인 원리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목 차 -1. 생활지도는 근본적으로 개인적 발달에 관심을 두고 있다.2. 생활지도는 개인의 행동에 개입한다.3. 생활지도는 협력지향적이고 강제나 강압은 지양한다.4. 인간은 자기발달의 능력을 갖고 있다.5. 생활지도는 개인의 권리와 존엄성 및 가치의 인정을 기초로 한다.6. 생활지도는 지속적이고 연속적이며 교육적인 일련의 과정이다.* 참고문헌1. 생활 지도는 근본적으로 개인적 발달에 관심을

  • 생활지도의 일반적인 원리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생활지도의 일반적인 원리에 대하여 서술하시오목차생활지도의 일반적인 원리에 대하여 서술하시오1. 생활지도는 근본적으로 개인적 발달에 관심을 두고 있다.2. 생활지도는 개인의 행동에 개입한다.3. 생활지도는 협력지향적이고 강제나 강압은 지양한다.4. 인간은 자기발달의 능력을 갖고 있다.5. 생활지도는 개인의 권리와 존엄성 및 가치의 인정을 기초로 한다.6. 생활지도는 지속적이고 연속적이며 교육적인 일련의 과정이다.* 참고문헌생활

  • 아동과학지도_아동과학교육의 특성에 대하여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과학교육의 인출 전략과 조직화를 위해서 아동과학교육을 한다. 이에 우리는 아동과학교육을 할 때에 이러한 아동과학의 특성을 보다더 깊이 이해하고 지도해야한다고 생각한다. 참고문헌1. 정명희 (1999) 과학교육과 아동문학의 통합적 지도 효과 인천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2. 김은아 (2005) 피아제 인지발달이론의 뇌과학적 해석 서울교육대학교3. 김선량 (2000) 지구 모양에 대한 4,5,6세 아동의 표상에 관한 연구 인지발달론적 접근 동덕여자대학교

  • [헌법] 평등권의 구조와 심사기준
  • 일반적인 비례성 심사의 단계처럼 목적의 정당성, 수단의 적합성, 피해의 최소성, 법익의 균형성을 심사해주지 않고 헌재가 피해의 최소성 측면을 검사하지 않은 것이다. 평등권의 심사구조의 특성이라고 할 수 있다. 김철수, 헌법학개론, 박영사2002대표적인 Leading Case가 선거구인구의 평등문제이다. 헌법재판소는 1995년 결정(헌재1995.12.27 선고, 95헌마224)에서 다수의견으로 평균인구치의 상하 60%(전체적으로는 4:1)를 초과하면 위헌이라 보았고 2001년 판

  • [평생교육론] 안드라고지와 페다고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접근에서는 상호 존경되고 비형식적이고 협동적인 수업 분위기를 선호할 것으로 보인다.Ⅳ. 참고문헌김영봉(2008), 신교육학개론, 서현사김정진(2004), 사회복지실습론, 서현사Knowles, Malcolm S., Elwood F. Holton. and Richard A. Swanson. The Adult Learner. 최은수 역(2010).『성인학습자』. 아카데미프레스.권두승,조아미(2001),『성인학습 및 상담』. 교육과학사.권대봉(2006),『성인교육방법론』. 학지사.권두승(2000),『성인학습 지도방법의 이론과 실제』, 교육과학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