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지도의 일반적인 원리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1.06 / 2023.11.06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경영학, 만점과제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생활지도의 정의와 목표
2. 생활지도의 필요성
3. 생활지도의 원리
4. 나 자신의 경험 및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생활지도는 개인이 자신과 주변 환경을 바르게 이해하고 현명한 선택을 하여 환경에 적응하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는 지속적인 훈련과정입니다. 교사가 생활지도를 하거나 학생에게 생활지도를 시키면 학생을 문제의 학생으로 간주하거나 교사가 학생을 징계하는 것은 매우 잘못된 편견입니다. 생활지도는 학교의 모든 교육활동을 포함하여 학생들이 기존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활동이며,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선택하고 정서적으로 사회생활을 안정시키는 모든 정신위생적 측면을 담고 있습니다. 이번 생활지도와 관련하여 구체적으로는 자신과 잠재능력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기르고 자주적인 문제해결능력을 높여 현명한 선택과 적응력을 기르고 학생의 전인적 발전을 통한 민주시민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생활지도는 적응불량이나 문제가 있는 학생뿐만 아니라 전 연령층 학생을 대상으로 합니다.
- 참고문헌
-
Ⅳ. 참고문헌
최낙천(2021). 생활지도와 상담의 이론과 실제. 한울사.
김은하, 김홍원(2017). 학교 생활지도와 상담. 학지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벤처기업, 경영] 메가스터디 손주은 CEO의 벤처기업 성공 신화
- [리더십] 메가스터디 손주은의 리더쉽과 성공신화
- [경영, 경제] 마케팅에 대해서
- SCM 제일제당 햇반의 공급사슬 개선전략
- [경영전략] CJ제일제당의 성공요인 분석
- CGV 기업분석과 전략분석및 CGV 향후전략제시
- [올리브영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 올리브영 브랜드분석/ 올리브영 마케팅,경영사례와 SWOT분석/올리브영 문제점분석과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 [소비자행동론] E-MART 이마트 점포내부관리전략
- [소비자행동론] E-MART 이마트 점포내부관리전략
- 아디다스 vs 나이키 마케팅믹스 4P전략 비교분석과 마케팅전략 공통점,차이점 및 나이키,아디다스의 향후전략과 나의의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