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경제에서는 경제 주체들의 각 역할이 명확하게 정의되었던 전통시장과는 달리, 소비자가 공급자의 역할을 함께하는 융합된 역할을 수행하는 개체가 등장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프로슈머를 들어볼 수 있는데, 디지털 경제에서 이들의 역할이 필요하게 된 배경과 그 개념을 정의해 보고 적정한 사례를 찾아 프로슈머의 역할과 그 성과에 대해 설명해 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1.06 / 2023.11.06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디지털 경제에서는 경제 주체들의 각 역할이 명확하게 정의되었던 전통시장과는 달리, 소비자가 공급자의 역할을 함께하는 융합된 역할을 수행하는 개체가 등장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프로슈머를 들어볼 수 있는데, 디지털 경제에서 이들의 역할이 필요하게 된 배경과 그 개념을 정의해 보고 적정한 사례를 찾아 프로슈머의 역할과 그 성과에 대해 설명해 보시오
- 디지털 경제에서 이들의 역할이 필요하게 된 배경과 그 개념을 정의해 보고 적정한 사례를 찾아 프로슈머의 역할과 그 성과에 대해 설명해 보시오
- 디지털 경제에서는 경제 주체들의 각 역할이 명확하게 정의되었던 전통시장과는 달리, 소비자
- 4차 산업혁명의 개요와 문제점 및 각 국의 대응방안
- [정보기술과 창업] 정보기술과 창업 연습문제
- 하고 싶은 말
-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경영학, 만점과제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전격적인 프로슈머 시대의 도래
2. 프로슈머의 역할과 필요성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Prosumer는 영어 단어 Prosumer(생산자)와 미래주의자 엘빈 토플러가 처음 사용한 Consumer의 합성어입니다. 앨빈 토플러는 저서 '제3의 물결'에서 21세기 생산자와 소비자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소비자가 직접 제품 생산과 판매에 참여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즉, 기업이 과거처럼 시장에서 생산한 제품을 일방적으로 소비하는 것이 아니라 기업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제품을 개발하고 생산할 것을 직접 요구하면서 이 제품들이 실제로 시장에서 탄생했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2022년 지금에서야 1980년대 학자 앨빈 토플러의 예언이 옳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현대 세계에서 소비자는 더 이상 소비자 전용 수동적인 입장에 있지 않습니다. 적극적으로 제품을 개선하고 생산에 더욱 창의성을 쏟도록 기업에 요청합니다. 정보통신 기술과 설비의 발전이 생산 판매자의 탄생을 이끈 주요 원인입니다. 누구나 바로 인터넷을 통해 소통할 수 있는 세상에서 소비자는 프로슈머가 되었습니다. 본론에서는 오늘날 생산자에게 영향을 준 몇 가지 사례를 살펴보고 한 기업의 경영환경에서 생산자의 역할과 필요성에 대해 논의하고 이를 통해 기업경영에서 프로슈머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방향성과 잠재력을 알아보겠습니다.
- 참고문헌
-
Ⅳ. 참고문헌
신미진. “"커피 시장 압도적 1위"…한국인 스타벅스서 한해 2조원 긁었다”. 매일경제. 21.03.24. 작성. 22.02.15. 작성.
https://www.mk.co.kr/news/business/view/2021/03/281770/
이승연. “소비자의 팬심에 응답했다…브랜드의 ‘프로슈머’ 상품들”. 매일경제. 21.04.20. 작성. 22.02.15. 작성.
https://www.mk.co.kr/news/culture/view/2021/04/379087/
이성록. “프로슈머 시대”. 복지타임즈. 06.12.26. 작성. 22.02.15 접속.
https://www.bokji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342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