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교환 의사소통 체계의 교수 단계 6가지와 자폐장애아동에게 적용 시 기대되는 효과 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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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그림교환 의사소통 체계 6단계
2. 그림교환 의사소통 체계 장점
3. 그림교환 의사소통 체계 단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자폐증이라는 말은 1943년 처음 등장했고, 당시 캐너는 아이들의 특징을 가장 닮았다고 묘사했습니다. 극도의 사회 위축, 인지적 결함, 언어 장애, 상동적 행동을 특징으로 하는 전체 발육 장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복적인 활동이나 상동 운동일 수 있으며 환경 변화 및 일상 변화에 대한 저항력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특정 물체에 과도하게 집착하거나 비정상적인 운동을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반향어를 이용해 타인이 말하는 부분을 반복하고 기본적인 사회적 인터랙션 부재로 실례가 되기도 하며 눈맞춤이나 위로를 구하는 등의 행동이 부족합니다. 이에 사진 교환 통신 시스템은 아이들이 자발적이고 실제적인 의사소통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시스템의 단계를 설명하고 그 장단점을 알아보며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문헌
보육교사 시행 그림교환 의사소통 체계 훈련이 발달장애아동의 의사소통 기술에 미치는 영향, 裵惠子, 全南大學校 大學院 : 특수교육학과 정서장애, 2011,
http://www.riss.kr/search/detail/DetailView.do?p_mat_type=be54d9b8bc7cdb09&control_no=c8fbad7de024f436ffe0bdc3ef48d419
자폐, 상담학 사전. 3(ㅇ~ㅈ), 김춘경 외 4인, 학지사, 2016,
http://www.riss.kr/search/detail/DetailView.do?p_mat_type=d7345961987b50bf&control_no=fba0153f417e3190ffe0bdc3ef48d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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