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성적 충동에 대하여 프로이트의 이드, 자아, 초자아의 개념을 활용하여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9.12 / 2023.09.12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의 성적 충동
2. 프로이트의 이드, 자아, 초자아 개념
3. 이드, 자아, 초자아 개념의 청소년 성적 충동에 대한 적용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청소년은 사람의 성장과 발전 과정에서 중요한 단계를 경험합니다. 이 단계에서 청소년들은 다양한 정서, 신체, 사회적 변화를 경험하게 됩니다. 이러한 변화는 종종 청소년의 성적 욕구와 관련된 성적 충동으로 나타납니다. 성적 충동은 청소년이 성적 욕구를 충족시키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본론에서는 청소년의 성적 충동에 대처하기 위해 프로이트의 이드, 자아 및 초자아 개념을 이용하고자 합니다.
Ⅱ. 본론
1. 청소년의 성적 충동
청소년의 성적 충동은 청소년기에 발생하는 정신 변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이 기간 청소년은 자기 정체성을 형성하고 성인으로 이행하는 과도기를 거치면서 성욕이 강화되고 다양한 형태로 표현됩니다. 성적 충동에는 청소년이 성욕을 경험할 때 생기는 강한 감정이나 충동적인 행동이 포함됩니다.
- 참고문헌
-
이지은, & 조성은. (2016). 청소년 성적 충동에 대한 이론적 고찰.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28(4), 959-978.
박민지, & 송재호. (2014). 청소년 성적 충동과 부모-자녀 의사소통의 관계: 양적 조절 효과와 가족구조 차이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청소년학연구, 21(7), 1-29.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2013). 청소년의 성적 충동과 관련 정책 방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보고서.
김영민. (2017). 청소년 성적 충동의 특성과 관련 요인.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29(1), 247-265.
정하나, & 이호섭. (2015). 청소년 성적 충동과 성교육에 관한 연구 동향. 한국가정관리학회지, 33(1), 69-8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