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각화 경영에 대한 개념을 정리와 다각화 전략으로 성공(실패)한 기업의 사례를 조사한 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9.12 / 2023.09.12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다각화 개념
2. 다각화 성공 사례
3. 다각화 실패 사례
4. 핵심 역량과 다각화 경영의 관계
5. 다각화 경영의 성공을 위한 전략적 제언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다각화 경영은 기업이 경쟁 우위를 획득하고 시장 리스크를 분산시키는 중요한 전략 중 하나입니다. 단일 사업 분야에 의존하기보다는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행동해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시장 변동성에 대한 기업의 취약성을 줄이기 위해서입니다. 본론에서는 다원화 경영의 기본 개념을 검토하고, 기업이 이러한 개념을 운용하는 성패 사례를 분석하여 핵심 경쟁력과 다원화 경영과의 상호작용 관계를 중점적으로 검토하며 성공적인 다양화 전략과 실패한 다양화 전략의 차이를 이해하고 그 차이가 기업의 전략적 실적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Ⅱ. 본론

1. 다각화 개념

다각화 경영 개념은 기업이 하나 이상의 신산업이나 제품 라인으로 진출하는 전략을 의미합니다. 여기에는 다른 지역 또는 시장에 동일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기업과 달리 새로운 산업 또는 제품 카테고리에 대한 액세스가 포함됩니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권택호. (2019). 「기업의 관련 다각화와 기업가치」. 재무관리연구, 36(4), 33-62. 한국재무관리학회.
김동욱, 김병곤. (2011). 『한국기업의 지배구조와 사업다각화 기업가치』. 한국학술정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구조론] 한화그룹 M&A 사례
  • 한국프라스틱 공업 설립1973.09 동원공업 인수1973.11 태평개발(현 한화개발) 설립1974.09 유니온포리마(현 한화폴리드리머) 설립1975.05 학교법인 천안북일학원설립1976.06 성도증권(현 한화증권)인수4) 1980‘ 현 김승연 회장 취임제 2의 창업 선언 및 사업 다각화 플랜 추진 금융 레저 유통 서비스 산업 진출 국민기업으로 성장1981.08 김승연 2대 회장으로 취임1982.12 한양화학 및 한국 다우케미컬코리아 경영권 인수1983.12 경인에너지 내국화1985.12 정아그룹

  • bsc 통합 인적자원관리 REPORT
  • SUBJECT : 인적자원관리교수님인적자원관리 REPORTBSC 사례조사목차Ⅰ머리말▣균형성과기록표▣BSC개념▣BSC는 왜 필요한가?Ⅱ서론▣BSC의 주요특징◈기업의 Vision을 성과지표(KPI)로 구체화◈기업경영의 네비게이터◈성과목표 정렬Ⅲ본문▣BSC의 구현절차◈1단계 BSC 비전정립과 전략지도 설계단계◈2단계 BSC 설계단계◈3단계 BSC 구축 단계◈4단계 BSC 활용단계▣ BSC성공사례1. 한국타이어◈도입배경◈BSC의 설계 및 구축 단계◈BSC의 활용과

  • [경영조직] 성공하는 조직과 실패하는 조직의 차이- 조직 혁신성과 실행력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3M과 스타벅스사례)
  • 경영자 소개 18II. Starbucks의 성공요인 - 끊임없는 혁신 201. 사장과 직원이 아닌 사업 동반자로서의 파트너십 강조 212.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한 제품 판매 223. 차별화 되고 남다른 마케팅 전략 234. 오감(五감)을 통한 Starbucks 특유의 스타일 정착 28III. Starbucks의 위기관리 301. 세계로 진출한 Starbucks가 직면했던 위기들 302. 위기에 대한 Starbucks의 관리 과제 31IV. 결론 - 우리 기업들에게 주는 시사점 32Case 3. 3M 사례연구 33I. 들어가며 341. 조사의도 및 연구

  • [다국적기업론] 디즈니 기업분석 -다각화를 중심으로
  • 성공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형태의 사업 구조를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기업내부의 가족간의 갈등과 테마파크에서 막대한 고정수입이 창출되어 새로운 애니메이션이나 영화를 제작할 필요를 느끼지 못하여 제작 분야에서 저조한 성과는 기업의 수익 창출에 있어서 큰 약점이 되었고, 헐리우드에 새롭게 등장하는 수많은 제작사들로 인해 경쟁은 심화와, 당시 미국에서 일어났던 인수․합병이 디즈니와 같이 매수비용이 싸고 후에 콘텐츠 부

  • [마케팅] 햇반 마케팅 전략
  • 한지, 어떤 식으로 소비자들이 구매를 하고 있는지 이 제품에 따른 정보는 어떻게 제공 되어지는가에 대해 조사해볼 것이며, CJ제일제당의 햇반 연간 매출액과 햇반 제품의 종류, 주용도 그리고 햇반을 만드는 기업의 상황분석을 통해 업계현황과 회사현황 그리고 같은 경쟁구도를 가진 기업들을 조사하고 어떤 경쟁상태에 이르렀는지를 파악한 후 SWOT분석을 통해 정리할 생각이다. 그리고 제품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마케팅전략에 관해 마케팅목표(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