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각화 경영에 대한 개념을 정리와 다각화 전략으로 성공(실패)한 기업의 사례를 조사한 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9.12 / 2023.09.12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다각화 개념
2. 다각화 성공 사례
3. 다각화 실패 사례
4. 핵심 역량과 다각화 경영의 관계
5. 다각화 경영의 성공을 위한 전략적 제언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다각화 경영은 기업이 경쟁 우위를 획득하고 시장 리스크를 분산시키는 중요한 전략 중 하나입니다. 단일 사업 분야에 의존하기보다는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행동해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시장 변동성에 대한 기업의 취약성을 줄이기 위해서입니다. 본론에서는 다원화 경영의 기본 개념을 검토하고, 기업이 이러한 개념을 운용하는 성패 사례를 분석하여 핵심 경쟁력과 다원화 경영과의 상호작용 관계를 중점적으로 검토하며 성공적인 다양화 전략과 실패한 다양화 전략의 차이를 이해하고 그 차이가 기업의 전략적 실적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Ⅱ. 본론
1. 다각화 개념
다각화 경영 개념은 기업이 하나 이상의 신산업이나 제품 라인으로 진출하는 전략을 의미합니다. 여기에는 다른 지역 또는 시장에 동일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기업과 달리 새로운 산업 또는 제품 카테고리에 대한 액세스가 포함됩니다.
- 참고문헌
-
Ⅳ. 참고문헌
권택호. (2019). 「기업의 관련 다각화와 기업가치」. 재무관리연구, 36(4), 33-62. 한국재무관리학회.
김동욱, 김병곤. (2011). 『한국기업의 지배구조와 사업다각화 기업가치』. 한국학술정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