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을 선택하는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과 관광의사 결정 과정을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6.13 / 2023.06.13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요 내용을 간략하게 요약한 과제물 참고자료
본문내용
관광객 의사결정에 관한 접근은 경제적 ․행동과학적 ․환경심리적 ․기술적인 것으로 접근하는 경향이 있다. 경제적 접근은 관광의사결정을 시간적 ․금전적 제약의 틀에서 관광만족을 염두에 두기 때문에 경제적 ․시간적 ․물리적 ․정서적 비용이 관광자의 관광의사 결정과정에 영향을 미친다고 본다.
그러나 관광자의 의사결정은 합리성 추구보다는 오히려 심리적 환경요소가 많은 영향을 미치고, 또 관광의 특성이 간접경험에 의한 선호나 구매가 행동으로 나타나는 점에서 경제적 접근은 한계를 내포하고 있다고 지적받고 있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인간관계와 의사소통의 실제 / 이광자 저 / 신광출판사 / 2019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인간관계의 기술 / 레스 기블린 저 / 노지양 역 / 미래지식 / 2011
발달심리학 : 전생애 인간발달 / 정옥분 저 / 학지사 / 2014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인간관계 심리학 / 김종운 저 / 학지사 / 2017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인간관계와 의사소통 / 안효자 저 / 수문사 / 20184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인간관계와 커뮤니케이션 / 도복늠 저 / 정담미디어 /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통계분석론] 신혼여행 시 호텔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1) 호텔선택속성2) 호텔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3) 호텔선택 속성에 관한 선행연구 III. 연구설계 1. 연구의 모형 및 가설 설정1) 연구의 모형 구성2) 연구가설 설정2. 조사 설계1) 표본설계2) 설문 구성3) 자료 수집과 분석 방법IV. 실증분석 1. 표본의 일반적 특성2. 요인분석 및 신뢰도분석3. 가설검증V. 결론1. 연구의 요약2. 연구의 한계점참고문헌/ 설문지I. 서론1. 연구의 배경 및 목적1) 연구의 배경현대사회는

  • [관광심리학] 관광객의 행동적 특성
  • 관광은 곧 관광행동이 되지만 일반적으로 관광사업이 대상으로 하는 관광객의 이동, 체재, 레크레 이션 등의 행동을 총칭하여 관광행동이라 한다.2) 관광행동은 과정적 개념을 특징으로 대부분의 관광행동모델의 경우에서 볼 수 있는 과정적 틀 속에 설명되고 있다. ☞ 관광행동은 관광목적지 활동 자체는 물론 활동 전후의 모든 의사결정을 포 함하는 개념이다.3) 관광객 행동은 행동주체의 심리적, 사회적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개인의 내적

  • [레저관광심리학] 관광 행동에 대하여 집단이 끼치는 영향 요소 분석 -20대 여성을 대상으로
  • 요인구조와 성차,20032. 조사 설계3. 연구 방법Ⅲ. 결론 1. 연구 결과2. 준거집단이 관광자 및 관광행동에 미치는 영향 사례3. 준거집단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4. 연구의 시사점 및 한계점5. 참고문헌 및 부록(Appendix)Ⅰ. 서론1. 연구의 이론적 배경우리사회가 흔히 ‘여가사회’로 진화되어 가면서 일반인의 ‘여가에 대한 선택’의 기회는 증가하고, 이로 인해 여가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과 심리적 과정의 중요성은 커질 수밖에 없다. 그리고 특

  • 사회과학 직업의 의의와 구조 변화
  • 사용되는 색의 배색연구도 하여 사례별로 샘플을 만들고 선진국에서 사용하는 색채를 연구하여 수출되는 제품의 선호색을 분석한다.기본연구와 분류작업 이외에도 색채교재를 개발하고 애니메이션이나 상업미술품의 색채를 선정한다. 어린이의 성장심리에 영향을 미치는 완구나 학습교재의 색채를 사용하는 데는 심리학적인 지식을 기초로 하기도 한다.▶ 교육 훈련 및 자격컬러리스트가 되기 위한 교육과정은 따로 없다. 대부분이 전직으로 미술

  • [공연 마케팅 전략(입소문 커뮤니케이션을 중심으로)] 공연 마케팅 전략(입소문 커뮤니케이션을 중심으로)
  • 사 결과를 보면 알 수 있다. 이제 입소문은 제품이나 서비스의 구매과정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는 데, 소비자는 신제품이 시장에 출시되었을 때, 구매에 앞서 먼저 구매하였 거나, 사용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들과의 구전정보에 의하여 제품정보를 획득하거나 이들의 의견을 구하는 경향이 있다. 같은 소비자 입장에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추천해 주는 커뮤니케이션 현상은 구매의사 결정과정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영향력은 수많은 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