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합작투자의 동기와 주요 문제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5.11 / 2023.05.11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요내용을 간략하게 요점/정리한 과제물 참고자료
목차
(1) 국제합작투자의 정의

(2) 국제합작투자의 동기
1. 외국합작선의 동기
2. 현지합작선의 동기

(3) 합작비율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4) 합작투자의 문제점

* 참고문헌
본문내용
(1) 국제합작투자의 정의

국제합작투자란 상이한 국적을 지닌 2개 혹은 그 이상의 합작선들이 영구적인 기반 위에서 특정의 기업체를 설립하여 운영하는데 참가하는 해외사업활동의 한 형태이다. 국제합작투자는 법인체로 설립되어 운영됨이 통례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영구적인 기반 위에서 설립된 후 운영되는 특성을 가진다.

(2) 국제합작투자의 동기

국제합작투자의 동기를 외국합작선(진출기업)의 경우와 현지합작선(현지기업)의 경우로 구분하여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

1/ 외국합작선의 동기

첫째, 과거 중국처럼 단독투자를 허용하지 않는 법적인 제한조항에 의해 국제 합작투자가 강제되는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진출기업은 현지기업과 합작투자를 해야 하며, 둘째 다국적기업이 자발적으로 국제합작투자를 하는 경우에는 현지합작선이나 정부가 제공하는 배당 ․ 경영 ․세제 혹은 외환관리 면에서의 특혜조치를 받기 위해서이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상담 및 치료의 이론과 실제 / Richard Nelson Jones 저 / 김성봉 외 1명 역
심리학의 이해 / 방선욱 저 / 교육과학사 / 2003
가족관계 / 김정옥, 박귀영 외 3명 저 / 양서원 / 2012
가족관계론 / 김익균, 고선옥 외 3명 저/ 정민사 / 2012
가족문제와 복지 / 이영숙, 박경란 외 1명 저 / 신정 / 2008
가족치료 / 이영실, 이현우 외 3명 저 / 양서원 / 2017
가족학이론 : 관점과 쟁점 / 유계숙 외 저 / 하우 / 2013
현대사회와 가정 / 허혜경, 박인숙 외 1명 저 / 동문사 / 2017
가족생활교육 / 정현숙 저 / 신정 / 2016
상담이론과 실제 / 양명숙, 김동일, 김명권 외 2명 저 / 학지사 / 2013
교육심리학 : 학습심리학 / 이웅 저 / 한국교육기획 / 200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경제 국제협력전략
  • 합작투자와 기타 협력적인 계약을 포괄하는 것으로서 어떤 전략적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기업들 간에 맺어지는 파트너십으로 정의한다. 한편, Jorde와 Teece는 전략적 제휴를 기술교환, 조인트 R&D, 보완적 자산결합을 포함하는 쌍무적 관계라고 정의한다. 2) 다음으로 국제협력전략을 전략적 파트너십(strategic partnership)이라는 개념으로 설명하는 Hull, Slowinski, Wharton과 Azumi 등의 학자들은 전략적 파트너십이란 소규모 기업들이 대기업과의 협력적인 관계

  • 해외 시장의 진입 수출과 계약 방식 해외직접투자 전략적 동기
  • 투자의 유형 – 341) 투자형식에 따라 - 342) 투자동기에 따라 – 35합작투자 – 351) 해외 합작투자의 개념 및 의의 - 352) 합작투자와 전략적 제휴 -363) 합작투자의 형태 -364) 합작투자의 동기 -375) 합작투자의 장단점 -376) 합작투자의 파트너 선정 -387) 합작투자시 고려할 사항 -38M&A – 391) M&A 의 정의 - 392) M&A 의 동기 - 393) M&A 의 유형 – 404) M&A 의 장단점 – 425) 국제 M&A 의 추진절차 – 43국가와의 관계 – 431) 국가와의 관계 - 442) 현지국에 미치는

  •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문제점이 있다. 현재 관광공사홈페이지는 외래관광객이 국내관광을 위해 가장 높운 빈도로 접속하기 때문에 관광홍보 수단으로 높은 이용율을 보이고 있다. 현재 관광공사 홈페이지에서는 하회마을만 소개하고 있는데 전체를 소개하도록 링크를 하여야 하며, 경상북도 홈페이지도 국제관광정보망이 구축되어있으므로 현재 안동이 제공하고 있는 단편적인 정보제공에서 상세한 정보를 구축하여 정보를 제공하여야 한다. 그리고 안동지역을 단독으로

  • [국제경영론] 유니클로 UNIQLO의 한국 진출 분석
  • 동기(Market-Seeking)에 따른 진출에 해당한다고 할 수 있다.Appendix 5 참조Appendix 1 참조텍스헤럴드, , 2005-09-21패션비즈, , 2005-11Appendix 6 참조Appendix 7 참조어패럴뉴스, , 어패럴뉴스, , 2009-02-23패션지오, 해외 SPA 브랜드의 한국 진출기 (http://www.fashiongio.co.kr)Point of Sale. 상점의 전자식 금전 등록기

  • [경영사례] 자연주의 화장품 The Body Shop 바디샵 성공요인분석
  • 투자함으로써 매우 모범적인 기업 이미지를 구축해 왔다.회사역사를 보면서도 이 회사는 환경단체인지 코스메틱 회사인지 잠시 헷갈릴 정도로 아주 많은 환경활동들을 벌이고 있었다.특히 바디샵의 이념은 호소력이 짙은 내용이였다.조사하면서 알게된 사실인데 바디샵 홈페이지에 회사의 이념에 대한(동물실험 반대, 인권보호, 자아존중, 지구보호)내용이 자세히 있는 홈페이지는 바디샵 코리아라고 한다. 영국홈페이지는 녹색으로 회사의 깔끔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