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 3등A+오피스텔의 주거자들을 대상으로 주문, 배달형 세탁 서비스 사업을 창업하려고 한다. 가격, 유통경로, 촉진 전략을 수립하기 (서비스 가격의 차별화, 유통경로 및 입지전략, 홍보 및 광고, 행사 전략 등을 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5.10 / 2023.05.10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메가원격평생교육원에서 마케팅원론 과목 최종점수 95점으로 24명 중 3등 A+로 이수하였습니다.
과제하실때 참고하시면 분명 도움이 될거라 자부합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국내 세탁시장 현황
2. 오피스텔 거주자의 소비 특징
3. 주문 및 배달형 세탁 서비스 전략

1) 가격전략과 수익성
2) 유통전략
3) 차별화 서비스 전략
4) 입지전략
3) 홍보마케팅 전략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최근 세탁업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대학가 주변 또는 원룸촌이나 1인 직장인 거주지역과 같이 1인 가구의 형태가 빠른 속도로 증가했기 때문이다. 1인 가구는 가사노동과 업무를 함께 해결해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많이 없는 경우가 많다. 또한 공간이 작고 가구의 규모도 크지 않아 세탁을 하기 어려운 경우도 많기 때문에 편리한 세탁을 위한 무인 세탁소, 코인 세탁소, 프랜차이즈 세탁소과 같이 세탁업 서비스가 새로운 형태로 생겨나고 있다. 1인 가구의 형태가 늘어남과 더불어 코로나로 인해 거리두기가 강화되고 비대면이 일상화되면서 비대면 서비스의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기업 또한 온라인 시장에 발을 뻗고 있다. 어떤 기업들은 온라인 시장에서도 입지를 탄탄하게 다져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빠른 성장 속도를 보여주고 있으며 이는 온라인에서도 확장이 가능한 사업인 경우 온라인 사업을 확장하지 않을 이유가 없는 정도이다. 이번 과제의 주제인 세탁업도 현재 상황에 맞춰 온라인 시장을 대비한 새로운 변화가 요구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참고문헌
소상공인 업종별 가이드 세탁소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2013), 리더스경영컨설팅(주)

인구주택총조사에 나타난 1인 가구 현황 및 특성 ? 조사관리국 인구총조사과(2018), 통계청

Trand Delivery ? PLAT.D 마켓리서치팀(2021), 플레이디 주식회사

「오피스텔」 , 서울특별시 알기 쉬운 도시계획 용어, 서울특별시 도시계획국(2021. 07. 2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