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성공적 갈등관리 방법 중 갈등의 유형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5.09 / 2023.05.09
- 3페이지 /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갈등은 인간의 사회적 특성으로 인해 불가피하게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조직 내에는 다양한 구성원들이 모여 함께 일하게 되므로, 그들이 서로 다른 목표와 가치, 생각을 가지고 있기에 자연스럽게 갈등이 발생하게 됩니다. 조직행동론에서 성공적인 갈등관리는 조직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구성원 간의 관계를 개선하여 긍정적 전환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되는 전략입니다.
- 목차
-
1장 - 인간관계 갈등
2장 - 업무 갈등
3장 - 조직 갈등
4장 - 문화 갈등
5장 - 가치 갈등
- 본문내용
-
1장 - 인간관계 갈등
인간관계 갈등은 개인 간의 가치관, 성향, 기대 등에 의해 발생하는 갈등입니다. 이러한 갈등은 조직 내의 팀워크를 저해하거나, 심각한 경우 인간관계를 끊어버리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를 적절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첫째, 갈등의 원인을 명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상대방의 입장과 감정을 이해하기 위해 공감하는 태도를 유지해야 합니다. 둘째, 긍정적인 대화와 의사소통을 통하여 서로의 입장을 표현하고 이해하려 노력해야 합니다. 셋째, 합리적인 타협과 협조를 기반으로한 해결책을 모색하여 상호간의 만족을 극대화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2장 - 업무 갈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