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콘텐츠 현황과 향후전망[K-콘텐츠,한류,K-드라마,E-스포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4.11 / 2023.04.11
  • 9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K콘텐츠 현황과 향후전망에 대해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1. K-콘텐츠 현황
2. 분야별 K-콘텐츠 현황
3. K-콘텐츠 수출현황
4. K-콘텐츠 성장요인
5. K-콘텐츠가 미치는 영향
6. K-콘텐츠 확대전략
7. 마무리
8. 참고자료
본문내용
1. K-콘텐츠 현황
2019년 말에 시작된 코로나19로 전 세계는 1년 6개월여 동안 하늘길을 포함한 대다수의 인적•물적 교류가 중단되었고, 우리나라처럼 수출주도형 경제구조를 가진 국가들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그런 가운데서도 한국은행이 발표한 ‘2020년 상반기 중 지식재산권 무역수지(잠정)’에 따르면 21년 대한민국의 문화예술저작권 무역수지가 2010년 관련 통계를 내기 시작한 이래 처음으로 흑자를 냈다. <기생충>에 이어 영화 <미나리>까지. K팝과 K드라마에 이어 K무비마저 전 세계인의 인기를 얻고 있다. 넷플릭스에서의 기세는 더 강하다. 최근 개봉된 한국영화 <승리호>는 한국, 프랑스, 핀란드, 방글라데시, 말레이시아 등 26개국에서 인기 1위를 차지했다. 그것도 개봉한 지 단 하루만이다. 이외에도 <킹덤>, <사랑의 불시착> 등 이루 헤아릴 수가
참고문헌
1) K콘텐츠의 글로벌 확산과 경제적 효과/성동규/2023.04.06
2) K콘텐츠로 위기 넘는다… “2027년까지 250억弗 수출”/이영준/2023.03.02
3) [ET시론]K-콘텐츠, 한류에 날개를 달다/박종진/2021.07.17
4) K콘텐츠 수출 120억달러… 친환경 승용차도 제쳤다/한형용/2022.03.04
5) [Tourism Feature] 전 세계적 영향력 과시하고 있는 K-컬처, 경쟁력 있는 콘텐츠 기반으로 K-관광 도모하다/노아윤/2023.02.07
6) 다양한 소재?독창적 연출의 'K콘텐츠'…OTT타고 세계인 홀렸다/박준호/2022.09.14
7) BTS?기생충?오징어 게임… 한국 소프트파워 강국된 비결은/홍성용/2021.11
8) [Opinion] k-콘텐츠, 어디까지 가봤니? [문화 전반]/지은정/2021.11.25
9) [ET시론] 'K-콘텐츠 전성시대'를 위해/조현래/2022.03.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의 웨딩한류
  • 한류Ⅲ. 중국의 웨딩 시장1 성장하는 중국의 웨딩 시장2 중국의 웨딩시장의 분야별 현황1. 웨딩 컨설팅2. 웨딩 촬영3. 온라인 마케팅Ⅳ. 중국의 웨딩 한류발전 향후전망과 시장공략Ⅴ. 결론Ⅰ. 서론 1990년 후반 中國에서 생성된 韓流는 韓國 드라마와 가요를 중심의 대중문화가 인기를 끌었고 이후 韓流는 中國의 문화 보호 심리로 인한 抗韓流로 인해 잠시 소강 상태였다가 2010년대에 들면서 K-pop의 인기로 新韓流 열풍을 맞이하고 韓流 콘텐츠는

  • [사업계획서]경주타워디지털문화원형관조성사업계획서
  • K-PLAN(6) 昇華(승화) ● 사선벽체를 꽃잎으로 형상화하여 문화원형소스를 보여줌● 하늘 위로 솟는 사선벽체는 우리의 문화원형의 확산을 나타냄-*-Ⅲ. 사업구성- 디지털문화원형 복원 콘텐츠 의도디지털문화원형에 대한 관람객의 전반적인 지식습득디지털문화원형을 활용한 사업의 잠재력을 보여줌컨셉확산, 승화구성아이템디지털문화원형으로 복원된 대표아이템을 시대별 전시내용잊혀지고 없어진 문화재를 복원하기 위한 노력이 끊임

  • K-POP중심 한류와 음악산업 전망
  • 중앙일보조형근김휘정(2011), 신한류 현상의 특징과 향후 과제, 이슈와논점 제254호, 국회입회조사처한국콘텐츠진흥원(2011) , KPOP이 주도하는 신한류, KOCCA포커스 통권31호 한국콘텐츠진흥원(2012), 2012년 콘텐츠산업 국내 10대 전망 및 해외 5대 전망한성민(2011), K-POP의 유럽진출과 한국 국가브랜드, KOTRA 허원제(2011), 2011 한류의 동향과 발전방향, 국정감사 정책자료집-2- 목차Ⅰ. 들어가며Ⅱ. 한류의 특성과 현황Ⅲ. 한류의 유럽진출Ⅳ.결론참고문헌

  • 온라인 미디어와 한류
  • 온라인 미디어와 한류 3.0Ⅰ. 서론-한류란Ⅱ. 본론1. 한류 1.02. 한류2.0 2-1. 한류 콘텐츠의 K-POP 중심으로의 변모2-2. 온라인 기반의 K-POP의 유통과 마케팅➀ 온라인 미디어를 활용한 유통과 마케팅➁ 연예기획사들 Youtube에 공식 채널 개설3. 한류 3.0 3-1. 한류의 다각화3-2. 온라인 미디어를 통한 한류 3.0Ⅲ. 결론 및 제언1.한류 3.0의 전망2. 한류 3.0 시대를 위한 제언Ⅳ. 참고 문헌Ⅰ. 서론-한류란일반적으로 ‘한류’란 한국의 대중문화 내지

  • [학사]NHN의 성공전략과 국제화사례를 통한 인터넷기업들의 Globalization과제
  • 13) 네이버 안내,http://guide.naver.com/company/company3.html 14) 기업정보,http://www.i3stock.net/k-data/ha/hangame/hangame.htm 15)시사컴퓨터,http://www.sisait.co.kr/column/old/200012/sisanews/analysis-%C0%CE%C5%CD%B3%DD.htm 16) 대우증권,기업분석-Basic, 2002. 17.http://data.ipostock.co.kr/member/firmanal/200210-nhn.pdf 18) http://www.nhncorp.com/nhn200209/nhninfo.pdf19) http://messenger.jr.naver.com/nhn200209/nhninfo.ppt20) http://naver52.naver.com/ir/irdesknews10.htm21) http://www.zdnet.co.kr/news/internet/0,39024414,39130786,00.htm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