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심리학_구매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동기는 심미적 동기이다 (토론 1, 댓글 2)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11 / 2023.02.11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
본문내용
동기는 소비자의 미충족된 욕구 때문에 발생하는 긴장을 줄이기 위한 추진력이다. 동기의 유형으로는 4가지가 있는데 소비자는 이와 같은 동기에 따라 제품이나 브랜드를 선택하곤 한다. 기능적 동기, 심미적 동기, 사회적 동기, 호기심 동기가 그것이다. 첫째, 기능적 동기란 제품의 기능이나 유용성에 따라 상품을 선택하려는 것을 말한다. 둘째, 심미적 동기란 디자인이나 스타일처럼 심미성에 따라 상품을 선택하려는 것을 말한다. 셋째, 사회적 동기는 명품처럼 사회적 상징성에 의해 상품을 선택하려는 것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온라인을 이용한 사용 후기 댓글 마케팅 전략] 온라인을 이용한 사용 후기 댓글 마케팅 전략
  • 1.구전 커뮤니케이션 (1)구전 커뮤니케이션의 정의 (2)구전의 효과에 영향을 주는 요인(3)구전의 효과(4) 부정적 구전 2.온라인 구전 (1)인터넷 (2) 온라인 구전(3) 인터넷 사용 후기Ⅲ.댓글1.댓글의 개요2.댓글 마케팅의 동향과 문제점3.악성 댓글Ⅳ.댓글 마케팅 전략1.댓글에 대한 대처2.댓글 문화3.기업과 댓글Ⅴ.결론 참고문헌Ⅰ.서론과거 거래의 주도권은 제조업자나 판매자에게 있었다. 제품에 대한 정보가 공급자에 치우쳐 있어 소비자는

  • [교육] 매체 언어의 교수-학습 방법에 관한 연구
  • 1998년 4월 25일 ‘다매체 시대의 국어교육’이라는 주제로 학술대회를 개최하여 다매체를 국어교육에서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에 대한 학계의 관심을 환기시킨 바 있으며, 한국독서학회에서도 1999년 12월 8일 ‘정보화 사회와 독서’라는 주제로 매체의 변화가 독서 환경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가에 대한 탐색을 한 바 있다. 또 한국멀티미디어교육센타(KMEC)에서는 현행 교과서를 다매체 환경에 맞도록 재편집한 전자교과서를 에듀넷에 올려 다매체 환

  • [매스 커뮤니케이션 이론] 이용과 충족이론(Uses and Gratification Theory)
  • 2005, 서울 : 도서출판 한울 pp.194. 이용과 충족 연구는 매스 미디어가 수용자들에게 미치는 직접적인 효과에 초점을 맞추기 보다는 시청자들의 동기화와 행위, 즉 그들이 어떻게, 그리고 왜 미디어를 이용하는지 조사한다. 이용과 충족연구는 언제나 시청자들이 그들의 개인적인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능동적으로 프로그램이나 미디어 내용을 선택한다고 가정한다.2. 이용과 충족이론의 대두이용과 충족이론, 이것은 이론이라고 불리기도 하지만, 사

  • [사회심리학] 댓글을 통한 태도형성과 의사결정
  • 2006) 때문이다. 이처럼 댓글 간 상호작용은 소비자의 제품구매 의사결정에 외부 정보원으로서 많은 영향을 미친다.사람은 독립적이면서도 다른 사람과의 관계 속에서 살아가는 존재이기 때문에 개인의 확고한 생각을 갖더라도 다른 의견들을 알고 싶어 한다. 예로 다음 제시된 그림은 온라인 뉴스 댓글을 읽는 이유에 대한 설문(나은경∙이준웅, 2008) 결과로 ‘다른 사람의 생각을 더 알아보기 위해’라는 답변이 가장 높은 것을 볼 수 있다. 그림 1. 댓

  • 대형마트와 SSM가 재래시장에 미치는 영향과 문제점해결방안00
  • 미치는 영향과 문제점해결방안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Ⅱ. 본 론1. 대형마트와 기업형수퍼마켓(SSM)과 재래시장의 의미1) 대형마트할인점(割引店, discount store) 혹은 디스카운트 스토어는 생산자로부터 물품을 대량으로 구매해 판매하는 방식으로 시중가격보다 최소 10%에서 최대 30%까지 낮은 가격으로 판매하는 유통업체를 말한다. 외국의 경우, 창고형방식/회원제를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대한민국에서는 할인점이라기 보단 대형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