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론_시장조사 과정에서 고객과 프로젝트 팀 간 원활한 추진을 위해 고객사가 요구할 수 있는 무리한 내용을 제시하고, 이에 대한 대응방안을 수립하시오 시장조사 과정에 프로젝트의 추진에 방해가 될 수 있는 사항 제시, 고객사가 요구할 수 있는 무리한 사항에 대해서 예를 들어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09 / 2023.02.0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
본문내용
시장조사론
시장조사 전문기관인 B사는 최근까지 추진해 오고 있었던 사용자 조사 프로젝트 추진이 난항을 겪고 있다. B사의 대표이사는 해당 프로젝트 책임자와의 회의를 거쳐 현재 어떤 문제가 있는지를 검토하였는데 그 결과 고객사가 다소 무리한 요구를 해오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시장조사 과정에서 고객과 프로젝트 팀 간 원활한 추진을 위해 고객사가 요구할 수 있는 무리한 내용을 제시하고, 이에 대한 대응방안을 수립하시오.
시장조사 과정에 프로젝트의 추진에 방해가 될 수 있는 사항 제시, 고객사가 요구할 수 있는 무리한 사항에 대해서 예를 들어 제시
차 례
1.
서론
2.
본론
1) 시장조사
2) 시장조사 문제점 - 해외시장조사
3) 시장조사 문제 사례 - 중국시장
3.
결론
1. 서론
기업경영에서의 시장조사는 매우 중요하다. 예를 들어서 우리나라의 현재 기업경영의 상황은 난항을 겪고 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경제는 호황기를 겪고 있는 현재의 풍족한 생활은 단순히 이러한 경영 환경에 어려움을 느끼기는 어려울 것이다. 하지만 경제시장의 사이클을 정확하게 인지하고 있으면 경제 불황기라고 표현하는 수많은 경제 뉴스에 대해서 경각심을 느끼고 소비를 줄이며 생산활동을 증가시켜서 가계의 소득을 증가시키는 활동에 접어들게 될 것이다. 즉 우리나라의 기업경영 상황이 어려워진다는 것은 해외로부터 들어오는 자본의 유입이 적어진다는 것으로 소비가 감축되며 결국 가장 최전방에 있는 수출 산업이 적어지면서 기업의 경영 소득이 줄며 기업에 있는 구성원들의 소득에 위협을 주면서 그들이 내수시장에 들이는 소비가 감축되면서 지역사회의 자영업의 소득이 줄어든다는 것이다. 이에 결국 소비가 감축되고 경제시장의 위기로 인해서 기술개발, 교육 훈련 등의 소비가 줄어들면서 경기 침체 적인 발전이 늘어지게 되는 것이다. 이에 시장조사는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이 과정은 쉽지 않은 과정 중의 하나이며 우리나라의 경우 시장조사의 폭이 내수시장보다는 해외시장의 비중이 크다고 할 수 있다. 이는 해외로부터 들어오는 자본의 비중이 크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과 같다. 이에 중국의 경제개방에 따른 미·중 관계의 갈등 혹은 한반도 상황 및 아시아 시장의 변화 등의 시장조사는 우리나라의 경영에서 필수적인 요소였다고 할 수 있다. 이에 시장조사의 의미를 이해하고 시장조사 과정에서 고객과 프로젝트팀 간 원활한 추진을 위해서 고객사가 요구할 수 있는 무리한 내용을 제시하고 이에 대한 대응 방안을 수립하여 서술하였다.
2. 본론
1) 시장조사
일반적으로 시장조사는 시장 잠재력을 측정, 시장 점유율 및 추세 분석, 신제품 관련 조사, 소비자의 제품 구매 및 사용 과정 확인, 광고 및 판매촉진 효과 분석, 고객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평가, 상권 분석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러한 시장조사는 일반적으로 수익을 목적으로 하는 영리기업에 국한되는 활동으로 보여지기는 어렵다고 정의하고 있는데 이에 마케팅개념이 적용되는 모든 조직에 활용이 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시장 조가 기관으로는 닐슨 기업이 있으며 대개 마케팅조사, 시청률 패널, 소비자 패널 등으로 소비자의 소비 성향이나 관심사 무의식적인 관심 등에 대해서 그 조사를 통해서 유추해 볼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즉 시장조사는 정보에 대해서 수집을 활동한 자료를 분석의 과정을 통해서 소비자, 고객과 대중에 대한 기업의 관리자들과 연계해주는 기능을 수행하는 것으로 정의할 수 있다.
2) 시장조사의 문제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개발] 아웃플레이스먼트(OUTPLACEMENT) 전직지원프로그램
  • 론 및 자문 검토전직지원에 관한 국내외 연구보고서, 학술지, 인터넷자료, 단행본 등의 문헌으로 부터 본 연구의 주요내용, 방법 및 결과해석 등 에 관한 의견 전직지원 방안 연구수렴을 위하여 토론을 진행하였다. 이 과정에서 전직지원의 적절성 및 실효성, 사례 분석의 대상 설정, 전직지원 장려금 등 제도적 보완 사항 등에 관한 시사점도출로 우리나라의 전직지원방안 연구에 대한 현실 타당성을 높일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이 레포트는 이론적 배

  • [경제] 97년 1월 경제기사
  • 수요부진이 지속되고 교역조건 악화 및 성장둔화에 따른 구매력 감소로 가계부문 수요둔화가 본격화될 것으로 보여 전반적으로 부진을 면치 못할 것으로 예상됐다.이에 비해 비제조업의 내수판매는 지난달에 이어 호조를 지속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당분간 국내경기는 비제조업이 주도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전망됐다.한편 기업의 고용사정 BSI는 최근 들어 가장 높은 수

  • (A+자료) 장애인 고용에 대한 기사분석 및 원인과 해결방안 조사분석
  • Report( 장애인 고용에 대한 기사분석 및 원인과 해결방안 조사분석 )목 차1. 서 론2. 본 론3. 결 론1. 서 론장애인에게는 시혜적인 복지정책보다는 일자리가 필요하다. 정부가 90년 1월 `장애인고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을 만들고 노동부 산하기관으로 장애인고용촉진공단을 운영하고 있는 것은 장애인들이 자신의 능력에 맞는 직업을 구하도록 해 이들의 인간다운 생활을 보장하자는 취지에 따른 것이다. 이 법률의 핵심은 상시 300인 이상의 노동자를

  • [인터넷비즈니스모델론, 전자상거래] 과거, 현재의 전자상거래 수익모델과 향후 예상되는 전자상거래 수익모델
  • 이를 바탕으로 향후 새로운 기술들이 새로운 수익모델을 형성할 수 있는지에 관한 분석을 담았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Web 2.0 시대의 참여와 공유, 개방이라는 특징이 현재 기업들의 수익모델의 기반이 되고 있다면 앞으로는 유비쿼터스 기술을 이용한 ‘융합’이라는 특징이 새로운 수익모델의 기반이 될 것이다. 본 보고서의 특징은 많은 자료를 이용하여 이러한 특징들을 분석하여 새로운 수익모델에 대한 단상을 제시한 것이라 하겠다.(과제 Ⅰ-1) 19

  • [국제마케팅] 국제광고전략
  • 이션을 하고자 하는지를 명확하게 정립해야한다. 아주 대중적인 상품에 국제 마케팅을 할 경우에는 표적 청중의 의미가 더욱 크게 정의될 것이다, 예를 들어 나이키는 세계 운동화 시장을 석권하기 위해 최근 아주 대중적인 캐페인을 벌이고 있다. 이와 반대로 기업은 특정 시장에서 특정 세크멘트에 국한된 커뮤니케이션을 시도할 수도 있다. 예로 반도체 회사가 외국 시장에서 커뮤니케이션을 할 때에는 몇 개의 거대한 후가공업체나 주무자 브랜드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