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_기사작성의 원칙을 서술한 후 여러분이 회사나 조직의 홍보 담당자, 혹은 신문사, 방송국 기자임을 가정하여 실제 기사 하나를 가정하여 작성해 보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09 / 2023.02.09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
- 본문내용
-
광고학
기사작성의 원칙을 서술한 후 여러분이 회사나 조직의 홍보 담당자, 혹은 신문사, 방송국 기자임을 가정하여 실제 기사 하나를 가정하여 작성해 보세요.
차 례
1.
서론
2.
본론
1) 신문 해설 기사 작성 원칙
2) 기사 작성
3.
결론
1. 서론
현대 사회가 흘러감에 따라 각종 정보에 대한 가치가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 그리하여 정보를 어떻게 구성하는지, 또한 어떻게 이용하는지, 더불어 어떻게 전달하는지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이는 여러 정보들을 담은 글들의 파급력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는 것을 뜻한다. 그에 따라 대표적인 정보를 담은 글인 기사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어떻게 작성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주요 화제가 된 것이다. 본고에서는 이러한 현상에 주목해서 기사작성의 원칙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또한 더 나아가 알아낸 내용을 바탕으로 필자가 신문사의 기자라고 가정하여 실제로 기사를 작성해보고자 한다.
2. 본론
1) 신문 해설 기사 작성 원칙
본고에서는 필자가 신문사의 기자라고 가정하여 최근 경제 현상에 대한 기사를 작성하고자 한다. 본격적으로 신문 기사를 작성하기 이전에 기사작성의 원칙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신문 기사작성의 원칙은 다음과 같다. 신문기사는 헤드라인과 리드, 본문으로 이루어져 있다. 헤드라인은 제목 및 부제로 나누어져 있다. 이때 제목은 중요한 핵심 내용이 담겨져 있어야 한다. 기사의 3분의 1의 비중을 차지하여, 주요 내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내용으로 선정되어야 한다. 핵심 키워드가 간결하게 담겨져 있는 것이 핵심이며, 본문과의 연계성을 유지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이어 리드는 기사의 핵심을 요약한 것으로 기사를 소개하는 역할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해당 역할이 잘 수행될 수 있도록 리드만 읽어도 전체 기사를 알 수 있도록 작성해야 한다. 또한 본문에 대한 흥미를 이끌 수 있도록 작성되어야 한다. 그리고 짧고 간결하고 명확한 구어체로 작성되어야 하며, 불확실한 내용은 자제해야하고 부정적인 내용도 피해야 한다. 본문은 기사의 본론을 뜻하며 보도 자료의 신뢰감을 부여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야 한다. 중복된 글이나 의미가 모호한 중의성을 가진 중문을 피한 짧은 단문 형태로 구성이 되어야 한다. 객관적인 입장에서 작성이 되어야 하며, 허위와 과정이 없는 내용으로 담고자하는 내용에 대한 특징이 강조되어야 한다. 또한 단락을 나눔으로써 글의 단계 및 내용 변화를 드러나게 해야 한다. 읽는 이들이 이해가 잘 되도록 해야 하기 때문에 외래어나 전문용어의 사용은 자제하고, 일상용어를 사용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현장감을 자극하기 위해서 사진이나 도표, 통계 자료 등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내가 작성하고자 하는 해설기사는 담고자하는 문제에 대한 배경 및 분석, 그리고 전망이 자세히 작성되어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