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01 / 2023.02.01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주식의 정의
2. 주가에 영향을 미치는 내적요인
3. 주가에 영향을 미치는 외적요인
- 본문내용
-
1. 주식의 정의
주식이란 한 회사나 기업의 지분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기업이 사업을 하는 데 있어 자금이 모자랄 때 회사의 일부 지분을 시장에 내놓으면서 이를 매각한 돈으로 사업을 영위한다. 이때 주식회사가 발행한 전체 지분을 발행 매수로 나눈 것을 주당 가격(price per stock)이라고 한다. 많은 투자자는 회사의 주식을 매입하면서 매입한 주식의 가치가 미래에 상승하길 바라는 마음을 갖는다. 어떤 사람들은 마음에 드는 주식의 가격이 내려갈 때를 기다리며 값싸게 주식을 매입할 기회를 찾고자 노력하기도 한다. 그렇다면, 어떨 때 주가가 오를 것이며 반대로 어떨 때 주가가 하락할 것인가? 주식 투자자들 모두 이러한 고민을 적어도 두세 번 이상 했을 것이며 실제로 많은 투자자가 주가가 내려갈 기미가 보이면 보유한 주식을 팔고 주가가 오를 기미가 보이면 이를 매입하여 차익을 얻고자 노력한다. 여기서는 이와 관련하여 주가의 상승과 하락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내적인 요소와 외적인 요소로 구분하여 다루어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