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랜드 사태에 대한 정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01 / 2023.02.01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개요
2. 레고랜드의 역사
3. 레고랜드의 한국 진출
4. 강원도의 레고랜드 설립 의지
5. 레고랜드 공사 지연
6. 강원도의 ABCP 어음 지급보증 거부
7. 혼돈에 빠진 한국 채권시장
8. 정부의 대응 및 채권시장의 전망
9. 파장이 커진 이유
10. 레고랜드 사태를 통해 드러난 문제점
11. 레고랜드 사태 후폭풍
- 본문내용
-
1. 개요
ㆍ레고랜드
→ 덴마크를 대표하는 놀이공원이자 테마파크
그림 . 레고랜드 로고
ㆍ3~12세의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놀이와 교육을 겸한 시설로 설계, 건설됨
ㆍ2005년, 레고 그룹 → 블랙스톤 그룹에 매각
- 영국의 멀린(merlin) 엔터테인먼트
→ 레고 그룹의 소유권 보유
→ 전 세계 곳곳에 테마파크를 만들어 레고
랜드의 확장을 꾀함
그림 . 레고랜드 설립자, 올레 키르크 크리스티안센(1891~1958)
2. 레고랜드의 역사
ㆍ올레 키르크 크리스티안센(1891~1958)
- 레고의 발명자
- 자신만의 레고 장난감 공장을 운영
ㆍ올레 키르크 크리스티안센 회장 사망 후, 고트프레드 키르크 크리스티안센이 회사를 물려받음
- 공장 밖에 유리관을 설치해 레고 작품을 배치함
- 수많은 사람이 유리관에 전시된 레고 작품을 구
그림 . 덴마크 빌룬에 있는 세계 최초 레고랜드
경하기 위해 방문
→ 레고랜드의 아이디어 시작
→ 1968년 6월, 덴마크 빌룬에서 세계 최초 레고랜드 완공
ㆍ덴마크 빌룬을 시작으로 영국, 미국, 말레이시아, 독일
등의 국가에 레고랜드 개장
→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성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