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모델 e-비즈니스 모델인 소매모델, 중개모델, 콘텐츠서비스모델, 커뮤니티모델에 대해 각 모델별로 내용을 정리하고 운용되는 사례를 찾아서 제시하되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알맞은 발전방안에 대해 의견을 적어 제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1.09 / 2023.01.09
  • 3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하고 싶은 말
학점은행제 E 비즈니스개론 A+ 받았습니다.
(1)소매 모델 (2)중개모델 (3)콘텐츠서비스모델(4)커뮤니티모델(5) E 비즈니스 모델 4가지의 특징을 서술하였습니다. 또한 코로나 시대를 지나오며 언택트 구매 문화 속에서 E비즈니스가 어떻게 적용되어지고 있는지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서술하였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 4차산업혁명시대에 맞게 다양한 E비즈니스 모델들을 사용하여 오프라인 구매 문화에서만 누리던 것들을 온라인 구매 경험을 통해서도 창출해나가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 서술하였습니다
목차
1.서론
2.본론
(1)소매 모델 (2)중개모델 (3)콘텐츠서비스모델(4)커뮤니티모델(5) E 비즈니스 모델의 운용 사례와 알맞은 발전방안에 대한 나의 생각
3.결론
4.참고문헌
본문내용
1.서론
오늘날,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의 활성화와 SNS시장의 거대화로 디지털 경제와 전자 상거래 시장에서는 제품간의 경쟁이 아닌 비즈니스 모델간의 경쟁 (cambridge technology partners,1998) 이라고 할 정도로 비즈니스 모델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기업의 핵심적인 경쟁력이며, 기업의 사업성과의 중요한 결정요인이 되었다. (afuah and Tucci, 2001) 또한, 효율적이며 비용 절감적인 측면에서 전통적인 비즈니스 모델보다 편리성과 신속성이 강점으로 강조되고 있다. 아래 이어지는 본문을 통해서 이러한 E비즈니스 모델의 대표적인 4가지 모델에 대해 알아보고, 운용되는 사례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E비즈니스모델의 발전 방안에 대한 나의 의견을 서술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E비즈니스모델의 전략적 요인 분석 (2002.주재훈)
블랙프라이데이 오픈런은 없었다...미국인들 온라인 클릭으로 '블프' 즐겨 ? 파이낸셜 뉴스 홍창기 기자 2022112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론 공통) 4차 산업혁명의 의미를 밝히고, 4차 산업혁명이 기업의 인적자원관리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게 될지 설명하시오
  • 4차 산업혁명과 채용관리 - 고용 변화3) 4차 산업혁명과 교육훈련 - 직무 역량 변화4) 빅데이터를 통한 인적자원개발5) 전자적 인적자원관리시스템5.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인적자원관리 방안1) 지식정보화를 통한 지식경영과 인적자원관리 방안2) 외부네트워크관리를 통한 인적자원관리 방안4. 나의 의견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산업혁명’이라는 용어가 일반화된 것은 영국의 Arnold Toynbee가 1760년부터 1840년의 영국경제발전을 설명하는 과정에

  • [인터넷과 경영] CRM 및 e-CRM과 의사결정지원시스템의 활용사례
  • e-CRM, 웹 의사결정지원시스템이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알아보고 그 내용과 효과, 개선점을 중심으로 살펴보자. 키워드: 인터넷, 고객만족, CRM, e-CRM, 웹 의사결정지원시스템CRM 및 e-CRM과 의사결정지원시스템의 활용사례를 국내 국외에서 각각 2개씩 찾고, 해당 사례에서 사용된 기법의 내용, 효과, 개선점을 정리하시오.CRMBritish Airways(국외)British Airways는 비즈니스 클래스이상의 상용고객(Frequent Flyer)에게는 사전지식을 기반으로 하여 맞춤형 서비스를

  • [사업계획서] 매멘토(Management Mento) 사업계획서
  • 산업구조온라인에서 사이트를 개설하여 번창하려면 많은 사람들이 접속해야하고 접속률로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할 수 있다. 즉 온라인 사업은 이용자들에게 의존을 할 수 밖에 없다는 것이다.또한 우리 기업은 전문가와 고객을 연결해 주는 중개업자의 역할로써 전문가와 고객을 의존할 수밖에 없다. 5. 차별화 집중화전략우리가 제공하고자 하는 정보서비스는 멘토라는 차별성을 지니고 있다. 현재 해피캠퍼스나 레포트월드 같은 경우는 포괄적인

  • [E비지니스모델]E비지니스모델(EBiz모델, E비즈니스모델)의 정의, 유형, E비지니스모델(EBiz모델, E비즈니스모델)의 선행연구, 유망사업, E마켓플레이스, P2P, 아바타의 E비지니스모델(EBiz모델, E비즈니스모델)
  • 모델, E비즈니스모델)1. 구매자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2. 공급자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Ⅶ. P2P의 E비지니스모델(EBiz모델, E비즈니스모델)1. 수익성 있는 비즈니스 모델화 가능성1) 수익 모델 예2) 각 수익 모델별 서비스 업체Ⅷ. 아바타의 E비지니스모델(EBiz모델, E비즈니스모델)1. 아바타는 사이버공간의 나, 온라인 업체들 수익모델로 부상2. 오프라인서도 마케팅수단으로 아바타 도입3. 움직이는 아바타, 실사형 아바타까지 거듭되는 기술 발전4. 성공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대해서 소개하는 글로써 왜 자신을 선택해야 하는지를 설득하는 글이어야 한다. 관습적인 고정관념에서 나오는 자기소개서는 다른 사람에게 주목을 받기 어렵다. 자신의 자기소개서가 요즘 시대감각에 전혀 맞지 않는다는 사실을 전혀 모르고 있는 경우가 많다. 단순히 경력만 나열한다고 해서 인사담당자로부터 호감을 살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생각을 담긴 내용을 써야 하는 것이다. 자기소개서가 경력 위주로 쓴다는 것과 경력만 나열하는 것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