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쇼핑몰]여성 사이버 비즈니스와 커뮤니티 - 다음(Daum) 쇼핑몰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06 / 2019.12.24
  • 4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분석 항목

■ 기초적 분석

■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

■ 컨텐츠 구성 관점

■ 운영 / 홍보 / 마케팅 관점

■ 고객관리 관점

■ 종합적 분석

본문내용
분석의 목적

현재 웹상에서 수많은 쇼핑몰이 존재하고 있다. 삼성, 롯데같은 좋합쇼핑몰서부터 개별제조회사에서 자사 상품을 파는 온라인 상점, 화장품, 서적등의 전문쇼핑몰, 매출을 늘리기 위해서 쇼핑몰을 재입점 시키는 Mall & Malls 등.

이플래너 6조에서는 최근 논의가 되고 있는 쇼핑몰과 커뮤니티의 결합에 관심을 가지고 다음의 쇼핑몰을 분석하기로 했다.

분석해 나가며 느낀것은, 포털전체에 대한 분석없이 쇼핑몰만 분석하다는 것은 불완전하며, 잘못 인식할 수 있는 부분이 많을거라는 생각이 든다.
또한 실질적인 구매 프로세스를 직접 경험해 보기전에는 정확한 답이 되지는 않을것이다.


다음의 비전

회사명 ‘Daum’은 인터넷이라는 매체를 통해 차세대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선도해 나가겠다는 선도자로서의 미래 지향적 의지와 각각의 개성있는 다양한 소리(多音)를 조화롭게 내보자는 의미를 동시에 담고 있다 고 한다.

야후를 능가하는,다음 인터넷 세상의 선두주자가 되겠다는 구상을 하고 있다. 이미 포털사이트를 구축해나가면서 야후가 하는 일은 다하려고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자상거래] 싸이월드 비즈니스 모델 분석
  • 사이버 상에서의 방만들기는 싸이월드 뿐만이 아니라 다른 인터넷 업체들의 주요한 수익원으로 떠오르게 되었다. 온라인 기업의 유료화 바람도 싸이월드가 틈새시장을 개척할 수 있는 결정적 기회를 제공해 주었다. 수익기반 확보를 위해 프리챌이 커뮤니티 서비스를 유료화하고 다음은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전면 유료화 하면서 네티즌들의 커다란 반향을 불러 일으켰다. 대표적으로 프리챌의 유료화가 시작된 시점에 싸이월드의 가입자와 이용자가

  • [인터넷마케팅] g마켓 마케팅전략
  • 쇼핑몰로부터 자신에게 맞는 사이즈의 옷을 추천 받을 수 있을 것이며 실제로 선택한 옷을 직접 입어보는 것처럼 시뮬레이션 할 수 있어 마치 offline 매장에서 옷의 입어보는 것과 같은 느낌을 간접적으로 경험해 볼 수 있을 것이다.자신이 구매했던 의류, 잡화, 악세사리 등을 온라인상에서 보관할 수 있는 가상의 드레스 룸을 제공하는 것이다. 의류를 구매할 때 기존에 자신이 가지고 있는 옷과 어느 정도 어울리는지 생각을 하고 고르기 마련이다. 하

  • [인터넷마케팅] G마켓의 문제점 및 추구해야 할 전략적 방향
  • 쇼핑몰로부터 자신에게 맞는 사이즈의 옷을 추천 받을 수 있을 것이며 실제로 선택한 옷을 직접 입어보는 것처럼 시뮬레이션 할 수 있어 마치 offline 매장에서 옷의 입어보는 것과 같은 느낌을 간접적으로 경험해 볼 수 있을 것이다.자신이 구매했던 의류, 잡화, 악세사리 등을 온라인상에서 보관할 수 있는 가상의 드레스 룸을 제공하는 것이다. 의류를 구매할 때 기존에 자신이 가지고 있는 옷과 어느 정도 어울리는지 생각을 하고 고르기 마련이다. 하

  • [인터넷마케팅] 화장품산업의 분석과 `여인닷컴` 마케팅분석
  • 쇼핑몰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판매까지 도입하는 업체가 늘어나면서 새로운 유통라인으로 빠르게 자리매김하고 있다.인터넷의 출현과 성장은 기업이 원자재를 구매, 생산, 판매하는 기본적인 활동과 광고, 마케팅, 고객 만족을 위한 지원활동 등 기업의 전반적인 기능을 획기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 한마디로 인터넷으로 인해 경영의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인터넷 비즈니스 활동 유형의 대표적인 모델인 전자 상거래(쇼핑

  • 싸이월드의 마케팅 방안 연구
  • 커뮤니티/ 포탈간 경쟁 치열 : 다음, 프리첼, 네이버미니홈피 비슷한 제품 다양하게 출시(ex, 프리첼, 버디버디, 세이클럽, 스카이러브. 등등 )② 인터넷 세대들의 극심한 트렌드 변화③ 저작권 문제4.경쟁사와 비교분석(1) 다음 ( daum ) 국내 최초의 무료 전자 메일 서비스인 한메일넷 으로 시작한 다음은 현재 국내 최대 온라인 동호회Daum 카페, 각종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인 d&shop, 지능형 멀티미디어 검색서비스 Daum 검색 쿠치를 비롯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