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국제경영-2015년 12월 20일 한국,중국 FTA가 발효되었다1 한,중 FTA의 의의를 서술하시오2 한,중 FTA에 의한 한국측의 득과 실을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12.20 / 2022.12.20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본론
한∙중 FTA 의의
한∙중 FTA 득과 실
3.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2014년 한∙중 FTA가 APEC 정상회담에서 타결되었다. 그리고 2015년 국회에서 비준하여 발효되었다. 한국은 발효 즉시 전체 1만2천여개 품목 중에서 6천여개에 달하는 품목의 관세를 철폐했고 발효 후 20년 까지 약 92%의 관세를 추가로 철폐하기로 합의했다. 중국은 전체 8천여개 품목 중에서 약 1천6백여개 품목의 관세를 철폐했고 발효 후 20년까지 약91%의 관세를 추가로 철폐하기로 약속했다. 2019년은 한∙중 FTA가 발효된 지 5년이 지난해로 이 때 한국과 중국의 교역액은 2천6백억 달러를 넘어섰다. 한∙중 수교 때와 비교하면 교역액이 40배나 증가했다. 한국의 대중국 무역액은 560억 달러 흑자를 기록했고 이는 전체 흑자 분의 80%에 달하는 수치다. 현재 중국은 시장점유율이 10%를 상회하는 한국의 가장 큰 고객이다. 이는 한국의 수출기업들이 FTA가 제공하는 무역상의 이점을 잘 활용한 결과라 할 수 있다. 한∙중 FTA의 의의와 한국 입장에서 한∙중 FTA의 득실을 고찰해 보자.
- 참고문헌
- 이장로 外, 『국제경영』, 무역경영사, 20181. 서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