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학] 해상위험의 내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6.24 / 2022.06.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핵심내용을 자세하게 요약한 레포트 참고자료입니다.
- 목차
-
1. 해상위험의 정의와 담보위험
2. 구 Lloyd's SG보험증권하의 담보위험
3. 담보위험의 변경사항
4. 신 Lloyd's보험증권
5. 신 Lloyd's 보험증권하의 담보위험과 면책위험
6. 해상위험의 담보기간(보험기간)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해상위험의 정의와 담보위험
1) 해상위험의 정의
해상보험에서 보험자가 담보하는 위험은 해상위험(maritime perils), 즉 항해에 관한 우연한 사고이다. 해상보험계약에 있어서 실제로 보험자가 담보하는 해상위험의 범위에 관하여는 계약의 내용을 이루는 보험약관에서 정하고 있다.
이러한 해상위험은 자연적인 위험과 인위적인 위험으로 구별할 수 있으며 자연적인 위험의 대표적인 것으로 '해상고유의 위험(Perils of the seas)'이 있다.
우선 해상고유의 위험이란 바다에서의 우연한 사고 또는 재난을 의미하며, 풍파의 통상적인 작용은 바다 고유의 것이기는 하지만 그것은 사고 또는 재난이 아니고 위험으로서의 요건을 구비하지 않으므로 해상고유의 위험이 아니다. 즉, 해상고유의 위험이기 위해서는 어떤 사고가 바다를 직접 원인으로 하여 발생함과 동시에 그 사고가 우연하고도 예견할 수 없는 것이어야 한다. 해상고유의 위험의 예로는 풍파의 작용으로 인한 침몰(sinking), 좌초(stranding), 교사(grounding), 촉초(touch and go), 충돌(collision), 파선 또는 난파(shipwreck) 기타 풍파의 이례적 작용(heavy weather)의 결과, 선박 및 적하의 행방불명 등이 있다. 둘째, 인위적인 위험(항해에 부수하여 발생하는 해상위험)이란 항해를 하지 않더라도 발생할 수 있는 위험, 또는 인위적인 요소가 개입된 위험을 말하는데 이에 해당하는 위험으로는 화재, 해적, 표도 및 강도, 투하, 강류, 억지 및 억류, 선원의 악행 등 상기의 여러 위험과 동종의 위험 또는 기타 일체의 위험이 있다.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조직문화가 전략을 살린다 : 안근용, 조원규 외 1명 저 / 플랜비디자인 / 2019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