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소비자의 구매의사 결정과정의 각 단계 및 각 단계에 포함되는 요소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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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 과정에서 구매는 갑자기 일어나는 것이 아니다.
이것은 소비자들의 구매의사결정 과정은 개인, 상품, 상황에 따라 달라질수 있다는 것이다.
의사결정에서 여러 문제 해결 방밥이 있는데 소비자가 상당한 시간과 노력을 들어 신중하게 의사결정을 하는 포괄적 문제해결, 비교적 적은 시간과 노력을 들이는 제한적 문제해결, 과거에 구매하였던 대안을 습관적으로 구매하는 일상적 문제해결, 과거에 구매 경험이 없지만 기억속의 저장된 대안으로 구매하는 회상적 문제해결이 있다. 이러한 과정은 상품에 대해 관심을 갖는 정도나 중요하게 여기는 정도인 관여도의 낮고 높은 정도와 관계가 있다.
이러한 과정내에 5단계가 포함되어 있는데 문제인식 단계, 정보탐색 단계, 대안평가 단계, 구매 단계, 구매후 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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