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P전략 개념정리 및 STP전략 기업사례 (빈폴,TGI,에뛰드하우스,스킨푸드,처음처럼) 분석 및 향후시사점 - STP분석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3.28 / 2022.03.28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STP전략 개념정리 및 STP전략 기업사례(빈폴,TGI,에뛰드하우스,스킨푸드,처음처럼) 분석 및 향후시사점에 대해 작성하였습니다.

많은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목차
1. STP 정의

2. STP전략의 개념정리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표적시장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3. 국내 대기업들의 STP전략 사례분석
(1) 제일모직 빈폴 STP전략 사례
(2) TGI 프라이데이 STP전략 사례
(3) 에뛰드하우스 STP전략 사례
(4) 스킨푸드 STP전략 사례
(5) 처음처럼 STP전략 사례

4. 결론 및 시사점

5. 참고자료
본문내용
STP전략이란 기업이 마케팅전략을 수립할때 소비자들의 행동패턴을 연구하여 그것을 바탕으로 시장을 세분화하고, 이에 따라 표적시장을 선정한 이후 이러한 표적시장에 적절한 제품을 설정하는 것을 말하며 보통 기업이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런칭할 때 사용되는 전략이다.
참고문헌
이용학, 허남일, 김학윤. 마케팅 제 2판
신지용. 현대마케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저가 화장품 시장의 대표 두 브랜드 비교분석 후 나아갈 방향의 전략적 제언 -더페이스샵과 에뛰드하우스를 중심으로
  • 저가 화장품 시장의 대표 두 브랜드 비교분석 후나아갈 방향의 전략적 제언더페이스샵과 에뛰드하우스를 중심으로 - 목 차Ⅰ. 서론들어가는 말저가 화장품시장의 현황국내 화장품 시장 현황 및 전망맺음말기업소개더페이스샵에뛰드Ⅱ. 본론SWOT 분석2.1.1 더페이스샵 SWOT 분석2.1.2 에뛰드하우스 SWOT분석2.1-2 BCG분석1) BCG 분석 자료2) BCG 매트릭스2.2 STP전략2.2.1 더페이스샵 등장2.2.2 더페이스샵-STP전략2.2.3 더페이스샵 STP전략 분석2.2.4 에뛰

  • 스킨푸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STP 전략구매자 나이, 가격대에 따른 시장 세분화 Main Target 10대 증고생, 20대 초중반 대학생/직장인 Well-being + Food cosmeticSPTS&T여성WELL BEING 4P MIXPRODUCT다양한 종류 PRICE저가 제품의 고급화 전략PLACE유동인구多지역에 입점 가맹점 한정 전략PROMOTION스타 마케팅독특한 제품NO SALE 전략4P MixPRICENO SALE 전략저가 제품의 고급화브랜드가격미샤3300스킨푸드6,500더 페이스 샵4,900마몽드12,600PLACE가맹점 제한 상권보호

  • [마케팅] 스킨푸드 마케팅전략
  • STP 전략구매자 나이, 가격대에 따른 시장 세분화 Main Target 10대 증고생, 20대 초중반 대학생/직장인 Well-being + Food cosmeticSPTS&T여성WELL BEING 4P MIXPRODUCT다양한 종류 PRICE저가 제품의 고급화 전략PLACE유동인구多지역에 입점 가맹점 한정 전략PROMOTION스타 마케팅독특한 제품NO SALE 전략4P MixPRICE저가 제품의 고급화NO SALE 전략브랜드가격미샤3300스킨푸드6,500더 페이스 샵4,900마몽드12,600PLACE가맹점 제한 상권보호

  • [마케팅] 스킨푸드 마케팅전략
  • Ⅰ.서론Ⅱ.본론1.아이템선정 및 이유2.환경분석1)기업내외부 환경분석2)경쟁사분석3.전략적계획수립1)기업환경분석-SWOT분석2)기업사명규정3)기업의 목적과 목표설정4)사업포트폴리오 설계4.마케팅조사방법계획5.STP전략6.스킨푸드가 나아가야할방향Ⅲ.결론Ⅰ.서론요즘 우리사회의 트랜드의 하나로 떠오르고 있는 웰빙, 웰빙은 우리 나라에서 잘먹고 잘사는 것으로 통용되고 있다. 고도의 산업사회로 들어서면서 인간은 물질적 풍요를 누리

  • [마케팅] SKIN FOOD(스킨푸드) 마케팅 전략
  • 전략확실한 컨셉에 비해 차별화된 공간과 서비스 부재 소비자들간의 적절한 커뮤니티 비활성화통일되고 독특한 유니폼매장 내에 Fun 요소 가미컨셉의 확실한 어필 필요브랜드 홍보 공간 블로그, 미니홈피 사용홈페이지에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통로 확충향후 전략특별한 이벤트로 총체적 체험 극대화FOOD COSMETIC 한정된 홍보라이프 스타일, 트랜드에 맞는 이벤트푸드의 효능을 정확하게 전달남성 제품라인 런칭판촉물 지원 및 가두 프로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