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기업전략과 마케팅사례 및 넷플릭스 SWOT분석과 성공과정 분석 및 넷플릭스 미래방향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1.11 / 2022.01.11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넷플릭스 기업전략과 마케팅사례 및 넷플릭스 SWOT분석과 성공과정 분석 및 넷플릭스 미래방향에 대해 서술하였습니다.

넷플릭스 기업전략에 대한 핵심내용분석과 요약을 토대로 저의 개인적인 생각을 더해 작성하였습니다.
서울소재 명문대에서 기말고사 대체 자료로 제출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목차
1. 넷플릭스 소개

2. 넷플릭스 성공과정 분석

3. 넷플릭스 기업환경분석 (PEST분석)
(1) P (정치적환경)
(2) E (경제적환경)
(3) S (사회문화적환경)
(4) T (기술적환경)

4. OTT 서비스란?

5. 넷플릭스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6. 넷플릭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1) 인적자원관리 전략
(2) 역발상전략
(3) 내부마케팅
(4) 서비스마케팅
(5)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프로모션전략)

7. 넷플릭스 미래방향제시

<참고자료>
본문내용
넷플릭스는 매달 정액요금을 내고 인터넷에 연결된 각종 장치에서 넷플릭스가 제공하는 각종 영화, 애니메이션, TV드라마,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동영상 컨텐츠를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는 스트리밍 서비스이다
1997년 넷플릭스는 사업초기 당시 비디오와 DVD 대여 및 판매사업을 주로하는 작은규모의 가게였지만 2007년 인터넷 net + 영화 flicks 라는 넷플릭스의 이름에 걸맞게 인터넷 스트리밍 영화산업으로 사업을 확장하였고 현재 업계에서 가장 성공한 플랫폼으로 성장하였다.
넷플릭스의 시작은 미국에서 제공된 서비스였지만 현재 글로벌 시장에서 급격한 성장세로 전세계 OTT시장에서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참고문헌
넷플릭스 세계화의 비밀, 라몬 로바토
OTT서비스의 콘텐츠 추천 기능 사용자경험 개선 연구 - 넷플릭스(Netflix)와 왓챠(Watcha)를 중심으로, 손보람, 최종훈
OTT 서비스 이용자들의 이용동기와 이용행태 - 넷플릭스를 중심으로, 김희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뉴미디어론3공통 개혁확산이론의 발전경향과 핵심사항들을 정리하고 로저스의 채택자유형을 참조하여 에코챔버현상대해 학생 본인경험을 위주로 예시설명하시오00
  • 기업분석, 모두함께 플레폼 기업의 소개와 SWOT와 미래전망심재한, 인터넷 플랫폼에 대한 공정거래법 적용에 관한 연구, 상사판례연구 , 제29권 제4호(2016), pp. 309-310송태원, 인터넷 플랫폼 시장에서 경쟁제한의 우려와 규제방안에 대한 고찰, 경제법연구 제17권 1호(2017)이명호(2019). 플랫폼 경제의 명암: 기업가치 최상위권 점령한 플랫폼 기업들, 혁신과 독점의 기로에 서다. 여시재 인사이트, 2019. 11. 20.-이은택황용석(2022). 뉴미디어론. KNOU PRESS.최계영

  • LG 트롬스타일러 제품소개와 성공요인 분석 및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LG 트롬스타일러 미래전략방향제시
  • 미래전략방향제시LG스타일러가 앞으로 나갈 방향은 첫 번째로 기술측면 경쟁 우위를 확보해 발전 가능성이 큰 경쟁기업의 기술을 대비해야 한다. 기술력을 자랑하는 제품이지만 성장하는 경쟁업계와 신규진입 기업들의 위협을 극복하기 위해선 현재 스타일러의 단점을 보안할 기술이 필요로 하다. 두 번째로는 다양하면서 혁신적인 마케팅이다. 현재 스타일러는 마케팅이 미흡하다고 사료된다. 전시회에만 치중하고 있는 상태고 실질적인 미디어마

  • 이디야커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이디야 SWOT분석과 성공요인분석 및 이디야커피 미래전략방향제시
  • -이디야커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SWOT분석과 성공요인미래전략방향제시=목차=1. 이디야커피 소개2. 이디야커피 성공요인3. 이디야커피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이디야커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1) 마케팅믹스 7P전략 분석(2) 바이럴마케팅(3) 이벤트마케팅(4) SNS마케팅(5) PPL마케팅5. 이디야커피 미래전략방향 제시1. 이디야커피 소개2001년 국내 1호점을 시작으로 2020년 5월 국내 커피전문점 시장에서 3000호점을 돌파한

  • 빽다방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및 빽다방 미래전략방향제시
  • 미래전략방향 제시빽다방의 성공이 단시간에 완성되었던 것은 아니었고, 2006년 시작된 원조벅스가 2016년 500개 이상의 점포를 가지고 있는 프랜차이즈 빽다방이 될 때까지 짧지만은 않은 인고의 시간이 있었고, 갑자기 빽다방이 부각받고 성공한 것에 대해서 결과적으로 빽다방이 백종원의 인기로 인해 짧은 호황을 누리고 있다고 보는 부정적인 시선을 초래하기도 하므로 다른 경쟁사들이 초저가 형태의 커피전문점을 만들고 있는 추세에서 좀 더 전

  • 맥도날드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맥도날드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맥도날드 미래방향제시
  • 맥도날드마케팅성공,실패사례INDEX1. 맥도날드 기업소개(1) 기업개요(2) 로고소개(3) 기업철학2. 맥도날드 성공요인3. 맥도날드 SWOT분석4. 맥도날드 마케팅 성공사례(1) 표준화마케팅(2) 스포츠마케팅(3) 물량마케팅(4) 내부마케팅(5) 키즈마케팅(6) 광고전략(7) 마케팅믹스 4P전략- Product- Price - Place - Promotion5. 맥도날드 마케팅 실패사례(1) 마케팅 실패사례(2) 실패원인(3) 개선방안6. 미래방향제시1. 맥도날드 기업소개(1) 기업개요코카콜라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