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이삭토스트의 경쟁사 및 소비자 마케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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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INDEX
기업소개
외부분석
내부분석
기업 Slogan
기업소개
1
12년 차 대한민국 토스트 브랜드
이삭토스트 & 커피
기업 소개
1
“더불어 행복한 세상을”
기업소개
1
이삭이 백성들에게 나눔을 실천한 것을 토대로
고객들에게 기쁨, 웃음, 행복, 축복을 유통하자 라는 의미
이삭의 의미
“더불어 행복한 세상을”
1
기업소개
1
이삭 토스트 성장
전국에 710개의 가맹점과
미국, 필리핀, 인도, 중국, 호주 등에서도 가맹점 운영
2003년
2014년
50개
710개
출처: 통계자료& 기업 홈페이지
1
기업소개
1
이삭 토스트
대표: 김하경
기업명: (주)이삭
창립일:1995. 01.05
본사: 대전 중구 산서로 53번길 (TEL: 1899-5553)
서울지사: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817-36 플라타너스 3F
대구지사: 대구 범어동 790-2 쎄비앙 304호
1
기업소개
1
기업소개
1
이삭 토스트 조직도
학원에서 일 했지만 수입이 적었고
남편마저 앓아 누워 가끔 애들 간식으로 만들었던 토스트를 실력으로 청주에서 1995년 장사 시작
탄생 Story
첫 영업은 포장마차에서부터.
6개월 후 2평 가게로 옮겨 아침 7시 ~ 새벽 1시까지 영업
영업시작과 동시에 학생들이 줄을 설 정도로 인기
하루 매출은 200만원 이상
출처: 김하경 인터뷰(중앙일보)
기업소개
1
2000년 남편의 병이 나으면서
토스트 가게를 접고 대전으로 이사.
3년 동안 봉사와 독서를 하면서 혼자만 편안하게 사는 것이
진정한 행복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다고 함
2003년 아파트 입구에서
우유와 액세서리를 파는 40대 초반의 부부를 보고
‘혹시 나처럼 토스트 장사를 하면 일어설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됨
기업소개
1
아무 관계도 아닌 부부에게
보증금 8000만원에 10평짜리 가게를 얻어주며
토스트 만드는 법을 가르쳤고
이름이 필요하다고 해서 ‘이삭’이라고 지음
3년이 지났지만 여전한 맛으로 문전성시,
순식간에 소문이 전국으로 퍼짐.
도움의 손길을 요청해오는 사람들에게 토스트 기술을 전수
2개월 만에 전국 각지에 토스트 가게가 50개가 넘음
기업소개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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