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가 직원을 다루는 방향 2가지(과업지향행동, 관계지향행동)에 대해서 상세하게 기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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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리더가 직원을 다루는 방향 2가지(과업지향행동, 관계지향행동)에 대해서 상세하게 기술하시오."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Ι. 서론

Ⅱ. 본론
1. 리더십의 정의
2. 리더십 유형
1) 피들러의 상황적합모형과 리더십 유형
(1) 과업중심 스타일
(2) 관계중심 스타일
2) 유클의 리더십 유형
3. 통제 상황별 최적의 리더 스타일
1) 높은 통제상황
2) 중간 통제상황
3) 낮은 통제상황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Ι. 서론

우리는 스포츠부터 일상생활, 조직생활, 정부수반의 행동에 ‘리더십’이라는 용어를 붙여 사용하곤 한다. 그만큼 리더십이 중요하게 생각되고 있다는 이야기이다.
머니투데이 2019년 9월 28일 기사에 따르면 〃일 잘하던 직원이 직급이 올라갈수록 성과와 평판이 떨어지는 경우가 있다. 대개는 리더십에서 한계를 보이기 때문이다. 하급 직원일 때는 자기에게 주어진 일만 열심히 하면 성과가 난다. 하지만 직급이 올라가 지휘해야 할 부하 직원들이 생기기 시작하면 자기만 열심히 한다고 좋은 성과가 나는 것이 아니다. 부하 직원들이 함께 열심히 해줘야 성과가 난다. 〃고 말했다. 필자도 이에 크게 동의하는 편이다. 리더가 아무리 능력이 있다고 해도 부하직원을 따르게 하는 능력이 없으면 그 조직은 효율적으로 일처리를 할 수가 없다. 이처럼, 조직에서는 리더십이 너무나 중요하다.
본론에서는 리더가 직원을 다루는 방향 2가지(과업지향행동, 관계지향행동)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다. 또한, 조직의 상황별 최적의 리더스타일에 대해서도 기술해보겠다.

Ⅱ. 본론
1. 리더십의 정의
리더가 직원을 다루는 방향에 대해 기술하기 전에, 리더십의 정의에 대해서 먼저 알 필요가 있다고 판단된다.
참고문헌
정명호, 2006,「리더십 類型과 狀況이 組織成果에 미치는 影響에 관한 硏究 : 피들러의 상황적합 모형을 중심으로」,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 감사행정학과 석사학위논문』.
최흥식, 2002,「韓國 企業에서의 리더십 有效性에 관한 硏究 : 피들러의 狀況適合 模型 리더십을 中心으로」,『中央大學校 國際經營大學院學院: 經營學科 經營學專攻』.
머니투데이(https://news.m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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