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사경영에 대한 레포트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6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서장 )
1. 분사경영이란 무엇인가
2. 분사경영 왜 필요한가
본론
제 1 부 소사장제(小社長制)
제 1 장 한국적 분사경영 시스템, 소사장제
1. 소사장제란 무엇인가
2. 소사장제의 기대효과
3. 소사장제의 문제점
4. 효율적 도입을 위한 체크포인트
제 2 부 신규사업개발의 새 전략 사내벤처(社內分社)
1. 사내벤처란 무엇인가.
2. 조직적 특성과 기대효과
3. 사내벤처의 성공조건
4. 사내벤처 성공의 견인차, 기업내기업가
5. 기업내기업가의 인큐베이터, 사내공모제
6. 바람직한 기업내기업가 육성방향
제 2 장 사내벤처 실무프로세스
1. 사업영역(Business Domain)구축과 경영자원분석
2. 신규사업 선정은 어떻게 하나
3. 신규사업계획 수립은 어떻게 하나
4. 신규사업 전개방법
6. 신규사업개발의 문제점
제 3 장 신규사업 개발의 현상과 포인트
1. 신규사업 개발동기와 진출분야 및 타이밍
2. 사업추진 적임자는 누구인가
3. 신규사업개발 조직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나
제 3 부 新경영혁신기법
(社外)分社전략
제 1 장 新경영혁신기법, (社外)分社전략
1. 사외분사란 무엇인가
2. 분사경영의 조직적 특성
3. 분사경영은 어떤 경우에 도입하나
4. 분사경영 도입의 체크포인트
5. 分業化의 기대효과
6. 事業部制와 分社制의 차이점
7. 사업부의 分社化 어떻게 하나
제 2 장 분사경영 실무 프로세스
1. 분사장의 선발과 성과 배분
2. 분사의 인사관리
3. 분사화에 따른 인사 및 노무대책
4. 인재의 효율적 개발 및 배분방안
5. 출향제도의 효율적 운영방안
6. 자산・영업권의 분할
7. 분사의 자본구성
8. 모- 자회사간의 업무협정 체결과 그 범위
9. 분사가 준수해야 할 제 규칙
10. 분사임원의 역할과 책무
11. 분사의 업적평가와 관리
12. 내부거래의 효율적 관리방안
13. 분사의 효율적 관리방안
14. 분사경영의 효과적 운영방안
15. 분사경영의 문제점과 대응방안
제 3 장 분사경영의 성공요건
1. 분사장육성과 타이밍선택이 중요
2. 분사경영자의 리더십이 관건
3. 최고경영자의 신념이 성패좌우
맺음말
- 본문내용
- ▣ 본문내용 : 기업이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효율적으로 대응해 나가려면 환경변화를 미리 예측하고 이에 신속히 적응해 나갈 수 있는 유연하고 기동력있는 단순조직체제를 구축해야 한다. 이런 관점에서 우리 기업계가 90년 전후부터 소사장제, 사내벤처 및 분사제와 같은 소조직 경영방식을 도입하기 시작한 것은 기업의 생존전략의 일환으로 이해할 수 있다. 이에 분사경영방식의 도입에서부터 현장적용까지 그 단계적인 접근방법과 미국, 일본 및 한국 주요기업의 성공사례를 이해함으로써 우리기업이 분사경영을 성공적으로 정착시켜 기업경쟁력 제고에 힘써야하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