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외탐방계획서/태국/태국IT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12.25 / 2020.12.25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태국'국외탐방계획서 입니다.
덕분에 태국에 다녀왔었습니다. 학교 예산으로 ^^
- 목차
-
Ⅰ.
서론
○ 개요
○ 선정동기 및 목적
●탐방지역 정보
Ⅱ.
본론
○ 탐방 계획
○ 탐방 일정 및 기간
Ⅲ.
결론
○ 봉사 계획
Ⅳ.
탐방 전 참고자료
- 본문내용
-
I . 서론
○ 개요
IT의 ‘노다지’ 태국
최근 개발도상국 중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동남아시아는 GDP와 경제성장률 전망이 뚜렷하게 증가하고 있다. (2015년 기준) 말레이시아는 GDP 24,521(USD)를 기록하고 매년마다 0.1% 경제성장률 전망을 내놓고 있으며, 베트남은 5,621(USD) 0.2% 경제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태국의 GDP는 14,443(USD) 매년0.5% 높은 수치로 성장률을 나타내고 있으며 동남아 IT시장은 경제 성장과 더불어 가파른 상승을 보이고 있다. 그 중 높은 수치로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는 태국은 IT시장의 소프트웨어 소비량 및 소비성장률이 (단위: 백만USD / %) 5%씩 가장 큰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조사한 결과 동남아시아의 IT부문별 소비 성향을 살펴보면 각국별로 정부 부문, 금융 및 은행, 제조 부문, 커뮤니케이션 및 미디어 부문의 소비가 가장 큰 것을 알 수 있었다. 특히 우리나라는 물론 해외국가 와 다르게 소비자 부문은 공통으로 낮은 것을 알 수 있었다. 태국은 말레이시와는 다르게 IT가 정부 중심 , 즉 정부 규제가 비교적 심하지 않은 것을 알 수 있었고, 베트남보다 뚜렷한 경제성장률과 그에 따른 IT부문 소비율 보여주었다. 즉, 태국은 베트남과는 다르게 IT소비 수준을 갖추었다고 생각해 볼 수 있었다. 따라서 IT강국의 우리나라가 태국 IT시장의 기회를 충분히 엿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그러기 위해서는 그들의 문화를 무엇보다 먼저 이해하고 싶었고 우리나라와 다른 다양함 속에서 서로의 그 다름을 이해하며, 그리고 그 중에서도 특별함을 찾고 공부하고 싶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