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마케팅 greenmarketing - 3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그린마케팅
(greenmarketing)
목차
1. 그린마케팅의 정의와 역할
2. 그린마케팅의 필요성
3. 회사소개(3M)
4. 3M의 그린마케팅
5. 결론
1-1 그린마케팅의 정의
◇자연환경과 생태계 보전을 중시하는 시장접근 전략.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환경친화성을 가진 제품의 환경 친화
적 우수성을 활용하여 마케팅 하는 활동
◇기존의 상품판매 전략이 단순한 고객의 욕구나 수요충족에
만 초점을 맞추는 것과는 달리 공해요인을 제거한 상품을
제조·판매해야 한다는 소비자보호운동에 입각, 인간의 삶의
질을 높이려는 기업활동을 지칭하는 말.
1-2 그린마케팅의 역할
◇환경경영체제를 구축한 뒤에 확보할 수 있도록 하는 기반
으로 활용하기를 도모
◇단기적으로는 수익성확보, 장기적으로는 회사의 지속적 번
영을 추구
◇시장과의 유기적 관계형성을 통한 마케팅믹스로 고객의 환
경적 욕구를 충족
◇기업으로 하여금 보다 환경 친화적이고 환경문제 해결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3M 국제마케팅 레포트
  • 3M의 기업 문화의 특징 중 하나인 자유와 자주성이 발휘될 수 있는 환경이 성숙되어 있다.Ⅱ. 본론3. 3M 마케팅(1) 외부적 마케팅1)그린마케팅 개념과 출현배경, 역할① 그린마케팅의 개념 출처 www.daum.net그린마케팅은 인간생활을 포함한 지구환경과 생명체에 대한 관심의 증대에 그 기반을 두 고 있는 마케팅 형태라 할 수 있다. 많은 유한적 자원들은 영속적으로 개발, 사용될 수는 없으며, 인간 활동의 결과를 흡수하는 물질적 환경의 자정능력 또한

  • SK와이번스의 그린마케팅과 향후전망0k
  • SK와이번스의 그린마케팅과 향후전망0k1. 그린마케팅(GreenMarketing)이란?(1)그린마케팅의 정의(2)그린마케팅의 등장배경2. SK와이번스의 그린마케팅(1)추진배경(2)추진내용(3)그에 따른 성과3. 그린마케팅의 향후 전망4. 자료 출처21세기는 지구온난화로 인하여 환경의 중요성이 더욱 대두되고 있어 갈수록 큰 문제로 부상하고 있는 실정이다. 산업혁명이 시작된 이래 20세기 들어서면서 눈부신 과학기술의 발달과 산업화의 진전은 급속한 경제체

  • 그린마케팅의 정의, 개념, 특징, 등장배경, 유래, 사례, SK 와이번스 사례, 추진배경, 추진내용, 전망, 특징, 현황, 사례, 역할, 시사점
  • Report( 그린마케팅의 정의, 개념, 특징, 등장배경, 유래, 사례, SK 와이번스 사례, 추진배경, 추진내용, 전망,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목 차1. 그린마케팅(GreenMarketing)의 정의(1)그린마케팅의 개념(2)그린마케팅의 등장배경2. SK와이번스의 그린마케팅(1)추진배경(2)추진내용(3)그에 따른 성과3. 그린마케팅의 향후 전망4. 자료 출처1. 그린마케팅의 정의(1)그린마케팅의 개념그린마케팅이 어떤 것인가를 이해하기 위해

  • [그린마케팅] 그린마케팅의 전략과 사례 및 향후 전망
  • 그린마케팅의 전략과 사례 및 향후 전망1. 그린마케팅의 출현 배경과 중요시되는 이유■ 고도산업화의 초래 : 18세기 말 영국에서부터 시작된 산업 혁명은 사회 구조상의 획기적인 변혁과 인간 생활의 양적, 질적 풍요를 가져다주었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는 본격적인 환경 파괴를 진행 시켰는데, 이를 기점으로 환경문제는 세계화의 중요이슈로 부각되고 있음■ 사회적 마케팅의 등장 : 고객에게 만족을 줄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 [그린마케팅] 그린마케팅과 환경
  • 그린마케팅과 환경- 목 차 -1-1. 문제의 제기1-2. 연구의 목적2. 그린마케팅에 대한 이론적 고찰(1) 그린마케팅의 출현배경(2) 그린마케팅의 정의3. 국내 기업의 그린마케팅 사례※사례1. 유한킴벌리※사례2. 풀 무 원4. 국외 기업의 그린마케팅 사례※ 사례1 - 3M사의 환경경영※ 사례2 – 맥도널드의 환경이야기5. 그린마케팅의 문제점6. 그린마케팅의 문제점에 대한 개선방안7. 결 론1-1. 문제의 제기1-2. 연구의 목적● 산업혁명 이후 산업이 급속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