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차의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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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경차의 마케팅
목 차
Ⅰ. 경차의 시장분석
Ⅱ. 마티즈 성공사례
1. 회사소개
2. 시장기회분석
3. 마케팅 전략
4. KSF 분석
Ⅲ. 결론
국내의 등장
경차의 역사
경차란 ?
경차와의 비교
시장분석
▷ 1889년 프랑스혁명 100주년을 기념 파리박람회에서 많은 종류의
자동차를 선보임
▷ 1905년부터 젊은 자동차광들이 오토바이와 자동차의 중간 크기인
소형차를 만들기 시작
▷ 제2차 세계대전후 전쟁으로 인하여 경제상태가 극도로 악화된 상태
에서 국가적으로는 자원절약의 필요성이 대두
“수요자로서는 가격이 싸고 유지비용이 적게드는
경제적인 자동차를 요구하게 됨”
경차의 시장분석
경차의 역사
국내의 등장
경차란 ?
경차와의 비교
시장분석
♧ 1983년
♧ 1991년
♧ 1995년
♧ 1996년
상공부에서 에너지절감 차원의 국민차 보급 추진계획 세움
→ 각사에 개발을 요청
티코의 등장 - 우리나라의 경차의 시발점
전체 승용차 가운데 4%의 비중을 차지
경차에 대한 갖가지 혜택이 주어지기 시작
마티즈, 아토즈, 비스토등 다양한 경차가 등장
♧ 그 이후
경차의 시장분석
경차의 역사
국내의 등장
경차란 ?
경차와의 비교
시장분석
국별
배기량
크기(장x폭x고)cm
유형
800cc미만
660cc미만
1000cc미만
350x150x200 이하
340x148x200 이하
(338~370)x(146~156)x(135~146)
한국
일본
유럽
승.상용
승용
승.상용
경차의 시장분석
경차는 ‘경제적인 차’의 준말
유럽등 선진국에서는 엔진 배기량이 1리터 이하인 소형승용차를
통상 "미니카(Mini Car)“로 정의
우리나라 에서는 길이 3.5m, 너비는 1.5m 이내,
배기량은 800cc 이하인 차를 경차로 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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