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외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옥외광고란?
유 래
정 의 : 일정한 공간을 점거해 불특정 다수인에게 시각적 자극을 주는 정지광고의 하나
종 류 : 점포사인, 노변포스터, 고속도로변 빌보드, 광고탑, 네온사인, 옥상간판, 전주간판, 벽면광고, 현수막광고, 전광판광고, 광고기구를 이용한 광고물 등
옥외광고의 특징
불특정 다수를 대상, 옥외라는 특정한 장소, 일정기간 계속, 시각적 자극을 주는 광고물
반복 어필에 따른 기업, 상품 이미지 제고하는 장기적 효과를 겨냥한 매체
특정지역에 밀착된 정보전달 가능
뉴미디어의 약점인 정보 선택적 수용이라는 한계를 벗어남
자칫 잊혀지기 쉬운 정보를 반복적으로 상기시킴
옥외광고의 분류
형태별 : 직사각형, 타원형, 원형, 구형간판
소재별 : 네온, 유연성원단 이용, 아크릴, 신주
로 만든 문자간판
유형적 : 다양한 형태 외 색상을 갖고 있어 매
우 다양한 광고물의 종류 가능
4. 성격별 : 옥외, 옥상, 교통, 스포츠, 기타
- 주매체 : 상징적, 자체 과시형의 대형매체
기업이미지, 대표적 브랜드 고지 등
- 보조매체
세가지 주요 유형 : 포스터 , 옥외광고게시판 ,
전광판
옥외광고 - 신매체
정 의 : 전자기술 개발, 기존 전자기술의 결합으로 이루어진 광고 매체
특 성 : 쌍방향성, 기록성, 보존성에 따라 목표 대상인 소비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설득하는데 큰 효과
표현 기법 : 레이저, 컬러 LED 전광판, 큐빅 보드, 컬러비전, 스펙트 컬러
종 류 : 첨단 매체 고휘도 LED, 큐빅 보드, 최첨단 영상 전광판, 전광판, 스펙터 컬러 전광판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옥외광고론] 신촌, 한양대 옥외광고조사
  • 옥외광고론신촌, 한양대 옥외광고조사Ⅰ. 서론Ⅱ. 신촌1.신촌 유동인구2.신촌상권3.신촌 옥외광고 분석Ⅲ. 한양대1.한양대 유동인구2.한양대상권3.한양대 옥외광고 분석Ⅳ. 결론1.신촌/한양대 비교2.감상Ⅴ. 첨부사진Ⅰ. 서론대부분의 사람들이 서울 시내에서 약속을 잡을 때, 주로 강남역이나 명동 또는 신촌으로 잡는다. 명동은 남녀노소 불문하여 많은 계층의 사람들이 쇼핑을 하거나 만남의 장소로 이용한다. 강남은 대학생들도 많

  • [광고론] 옥외광고의 특성 및 효과분석
  • 옥외광고의 특성 및 효과분석1. 옥외광고란?서범석, 옥외광고론, 나남출판, 2001, p.17상시 또는 일정기간 계속하여 공중에게 표시되어 공중이 자유로이 통행할 수 있는 장소에서 볼 수 있는 것으로서 간판, 입간판, 현수막, 벽보, 전단, 기타 이와 유사한 것으로 정의되어있다.2. 주제선정동기수업시간에 배운 대부분의 광고속에서 언어의 역할이 중요했다. 또한 광고 속 언어의 효과와 관련해 다양한 이론을 통한 분석을 연습하였다. 그러나 다양한 광

  • 옥외광고 레포트
  • 이슈발표 - 옥외광고□ 이슈 선정 동기o 옥외광고는 사람들의 일상생활 속에서 가장 빈번하게 마주치는 광고 형태 가운데 하나이다. 길을 걷거나 차를 타거나 쇼핑을 할 때, 옥외광고는 항시 사람들의 주변에 놓여 있게 마련이다. 이러한 뛰어난 접근성으로 인해 옥외광고는 많은 광고주들을 매혹시키면서 빠르게 성장해 가고 있다.하지만 옥외광고는 뛰어난 접근성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막상 그것을 보고, 느껴야하는 청중(잠재적 소비자)들

  • [광고PR] 옥외광고
  • 9조. 옥외광고옥외광고그녀는 왜.옥외광고그녀는 왜 이렇게 옥외광고를 두려워할까?옥외광고가 뭐라고?!국내 옥외광고업계의 일반적 견해‘옥외광고란 불특정 다수의 공중을 대상으로 옥외의 특정한 장소에서 일정기간 계속해서 시각적 자극을 주는광고물을 총칭’한다.+특정다수+특정한 지역루트옥외광고의 종류옥상광고간판옥상광고옥외광고의 종류교통기관(수단)광고교통부대시설광고교통광고펜스광고전광판광고경기장광

  • [광고론] 옥외광고에 대하여
  • 옥외광고1. 서론옥외광고는 TV, 신문, 잡지, 라디오 등 기존 4대 매체의 광고가 어느 정도 정해진 규격 안에서 제작되는 것과는 달리, 새로운 기법이나 형태를 사용하기에 용이하다. 특히 비용 면에서 TV 광고와 평면 광고의 각각 1/7과 1/3수준에 불과하지만, 광고효과는 상대적으로 크다는 점이 최근에 옥외광고가 각광을 받는 이유라 할 수 있다. 옥외광고는 out of home, 즉 집밖에 설치되고 운영되는 광고물을 말하며, 일반적으로 옥외매체와 교통매체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