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외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옥외광고란?
유 래
정 의 : 일정한 공간을 점거해 불특정 다수인에게 시각적 자극을 주는 정지광고의 하나
종 류 : 점포사인, 노변포스터, 고속도로변 빌보드, 광고탑, 네온사인, 옥상간판, 전주간판, 벽면광고, 현수막광고, 전광판광고, 광고기구를 이용한 광고물 등
옥외광고의 특징
불특정 다수를 대상, 옥외라는 특정한 장소, 일정기간 계속, 시각적 자극을 주는 광고물
반복 어필에 따른 기업, 상품 이미지 제고하는 장기적 효과를 겨냥한 매체
특정지역에 밀착된 정보전달 가능
뉴미디어의 약점인 정보 선택적 수용이라는 한계를 벗어남
자칫 잊혀지기 쉬운 정보를 반복적으로 상기시킴
옥외광고의 분류
형태별 : 직사각형, 타원형, 원형, 구형간판
소재별 : 네온, 유연성원단 이용, 아크릴, 신주
로 만든 문자간판
유형적 : 다양한 형태 외 색상을 갖고 있어 매
우 다양한 광고물의 종류 가능
4. 성격별 : 옥외, 옥상, 교통, 스포츠, 기타
- 주매체 : 상징적, 자체 과시형의 대형매체
기업이미지, 대표적 브랜드 고지 등
- 보조매체
세가지 주요 유형 : 포스터 , 옥외광고게시판 ,
전광판
옥외광고 - 신매체
정 의 : 전자기술 개발, 기존 전자기술의 결합으로 이루어진 광고 매체
특 성 : 쌍방향성, 기록성, 보존성에 따라 목표 대상인 소비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설득하는데 큰 효과
표현 기법 : 레이저, 컬러 LED 전광판, 큐빅 보드, 컬러비전, 스펙트 컬러
종 류 : 첨단 매체 고휘도 LED, 큐빅 보드, 최첨단 영상 전광판, 전광판, 스펙터 컬러 전광판 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