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경영-Visioning , The Marketing Audi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
Visioning (Chapter. 3)
The Marketing Audit (Chapter. 4)
2
3. Visioning
Visioning : Creating Tomorrow’s Mission
사명의 정의
사명과 철학적인 연속체
패러다임과의 관계
미래전략 : 도서관의 비전
생각해 볼 점
3
Visioning : Creating Tomorrow’s Mission
지역사회와 도서관의 관계가 발전되어 온 봉사철학
도서관은 직원과 이용자(고객)에게 어떤 의미인가?
도서관 직원과 도서관의 이용자들은 도서관으로부터 무엇을 기대하는가?
전반적인 지역사회 환경에서 도서관은 어디에 “적합”해야 하는가? 직원은 어디에 적합하기를 원하는가? 지역사회는 이러한 시각을
공유하는가?
위의 질문들이 2개의 매우 다른 도서관에서 응답됐을 경우의 시나리오
<표 3-1>
4
봉사철학에 대한 2개의 시나리오 <표 3-1>
질 문
도서관은 직원들에게 어떤 의미인가?
도서관은 이용자들에게 어떤 의미인가?
도서관직원은 도서관을 위해 무엇을 원하는가?
이용자는 도서관으로부터 무엇을 기대하는가?
도서관은 전반적인 지역사회 환경에서 어디에 “적합”한가?
직원들은 어디에 적합하기를 원하는가?
지역사회는 이런 시각을 공유하는가?
시나리오1
이용자들이 책을 빌릴 수 있는 곳
자료를 빌릴 수 있는 곳
적절한 자금과 지원
편리한 시간(에 이용 가능할 것)
지역사회의 필수적 요소는 아니지만 방문하기 ”좋은” 곳
이용자에게 중요하고 알맞은 지원을 할 만한 가치가 있는 것
아니오
시나리오 2
정보의 세계에 대한 창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첫번째 요소
지역사회요구에 대한 지원
24시간 접근
필수적인 정보원
이용자 정보탐색의 중심
예
5
A Definition of Mission (사명의 정의)
Mission Statement 의 구성요소
왜 도서관이 존재하는가 ?
도서관은 누구에게 서비스하는가?
도서관은 어떤 서비스(Products)를 제공하는가?
도서관은 언제 이용될 수 있는가? 그리고 어떻게(접근의 포인트) 이용될 수 있는가 ?
도서관이 나가고자 하는 곳은 어디인가?
(마케팅/계획과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