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경영-Visioning , The Marketing Audi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Visioning (Chapter. 3)
The Marketing Audit (Chapter. 4)
2
3. Visioning
Visioning : Creating Tomorrow’s Mission
사명의 정의
사명과 철학적인 연속체
패러다임과의 관계
미래전략 : 도서관의 비전
생각해 볼 점
3
Visioning : Creating Tomorrow’s Mission
지역사회와 도서관의 관계가 발전되어 온 봉사철학
도서관은 직원과 이용자(고객)에게 어떤 의미인가?
도서관 직원과 도서관의 이용자들은 도서관으로부터 무엇을 기대하는가?
전반적인 지역사회 환경에서 도서관은 어디에 “적합”해야 하는가? 직원은 어디에 적합하기를 원하는가? 지역사회는 이러한 시각을
공유하는가?
위의 질문들이 2개의 매우 다른 도서관에서 응답됐을 경우의 시나리오
<표 3-1>
4
봉사철학에 대한 2개의 시나리오 <표 3-1>
질 문
도서관은 직원들에게 어떤 의미인가?
도서관은 이용자들에게 어떤 의미인가?
도서관직원은 도서관을 위해 무엇을 원하는가?
이용자는 도서관으로부터 무엇을 기대하는가?
도서관은 전반적인 지역사회 환경에서 어디에 “적합”한가?
직원들은 어디에 적합하기를 원하는가?
지역사회는 이런 시각을 공유하는가?
시나리오1
이용자들이 책을 빌릴 수 있는 곳
자료를 빌릴 수 있는 곳
적절한 자금과 지원
편리한 시간(에 이용 가능할 것)
지역사회의 필수적 요소는 아니지만 방문하기 ”좋은” 곳
이용자에게 중요하고 알맞은 지원을 할 만한 가치가 있는 것
아니오
시나리오 2
정보의 세계에 대한 창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첫번째 요소
지역사회요구에 대한 지원
24시간 접근
필수적인 정보원
이용자 정보탐색의 중심

5
A Definition of Mission (사명의 정의)
Mission Statement 의 구성요소
왜 도서관이 존재하는가 ?
도서관은 누구에게 서비스하는가?
도서관은 어떤 서비스(Products)를 제공하는가?
도서관은 언제 이용될 수 있는가? 그리고 어떻게(접근의 포인트) 이용될 수 있는가 ?
도서관이 나가고자 하는 곳은 어디인가?
(마케팅/계획과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JYP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전략(영문)
  • the CompanyA) JYPE IntroductionWith ten year of experience in contents planning & production, artist management, internet & mobile foreign business, and new talent discovery, JYPE is a professional entertainment company that is reaching for globalization and expansion in the entertainment industry. JYPE hopes to create a new paradigm in the production and sales of domestic and foreign contents with the assistance of exciting business partners such as SK telecom, NC Soft, and Samsung Electronics. B) JYP Entertainment Vision & StrategyJYPE plans to aim at the international market, uniting n

  • [조직이론] 오리온(Orion)그룹 조직혁신 사례
  • 경영자는 마켓오를 만들기 위해 디자인팀 1명, 연구팀1명, 마케팅팀 1명 이렇게 3명을 한 팀으로 형성하고 유럽 등 시장조사를 통해 여러 분야의 정보를 공유하고 연구 개발하였다고 한다. 오리온 프리미엄 제품 키우고‘마켓오 프로젝트’ 추진 2008. 12. 01 파이낸셜뉴스오리온이 ‘프리미엄’을 미래 성장동력의 키워드로 삼고 프리미엄 경영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 선보인 프리미엄 과자 브랜드 ‘닥터유 프로젝트’ 라인업을 일반제품에까지 확대

  • [경영전략,리스크관리] 전략적 리스크관리 방법론
  • Market Value Added변동성이낮은 기업6. ERM 의 궁극적인 목표-계속377. COSO ERM Framework4. 전략적 리스크 관리 방법론 COSO (The Committee of Sponsoring Organization of the Treadway Commission) 는 경영윤리, 내부통제,기업지배구조 등의 이슈를 연구하는 미국의 비정부 기구이며, ERM 의 모범 기준인 “Enterprise Risk ManagementFramework” 를 2004년 9월 공개하였습니다.불확실성에 따른 기회와 리스크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궁극적으로 기업 가치를 증대 시키기 위해서 COSO 는1. I

  • 한류의 활성화 방안(영문)
  • The CommunityWe wil give back a our profits to the community for children placed in a difficult environment.④‘We make people FUN campaign C.S. Entertainment holds the We make people FUN campaign and gives a concert for the culturally underserved communities. we provide opportunities for various auditions and contribute to society.⑤ Public interest associated MarketingThrough the this marketing, we leads to a purchase. So we succeed the profits and social responsibility to catch two rabbits (ex : 아프리카 기아 난민을 돕기 위해 만든 USA For Africa의 ‘We Are Th

  • 경영경제 Meeting the Challenge of Organizational Achievement
  • the Enviroment) 2. 설계 기획(Planning Design) 3. 조직이론(Organizational Theory) 4. 조직 설계(Organization Design)5. 인적자원개발(Human Resource Development) 6. 슈퍼비전(Supervision)7. 재정관리(Financial Management) 8. 정보조직(Information Systems)9. 프로그램 평가(Program Evaluation) 10. 리더십과 조직의 변화(Leadership and Organizational Change)리더십을 통한 전체 통합(Putting It All Together through Leadership) 경영자의 성장과 회복(Growth and Renewal for the Manager)팀 개발(Team Development)계속되는 조직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