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카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7 / 2019.12.24
- 3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NHN 소개
2. 왜 Café인가?
3. 외부분석
4. 내부분석
1) STP
2) 4P
5. SWOT
6. 기존전략
II부
“네이버는 돈이다”
1. 통합화
2. 제휴
1) On-line과 Off-line의 연결
2) 기업과 카페와의 연결
3. 광고 전략
- 본문내용
-
포탈서비스업체로서의 NHN
배경
초기에는 회원수 경쟁
최근에는 서비스 품질에 기반한
업체간 차별화과정이 진행된 후
상위 사업자군형성
특성
2001년부터 프리미엄 서비스
개념 도입
자체서비스와 콘텐츠에 과금하는
유료화정책
진보된 형태의 매출구조와
안정적인 수익구조 형성
전략
포털서비스는 포괄적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져 정보획득과 인터넷에 있어서
목적지(Destination)로 위상이 변화되고
있다. NHN은 이러한 개념에서 포털의
최적 성장 모형을 구현하고 있고 매출
매트릭스의 확장, 재무 안정성의 강화
등을 기하고 있다.
신규사업모델 – 일반적인 인터넷 업체가
광고비나 수수료에만 의존하던 구조를
탈피노력. e.g.)전자상거래.
늘어가는 회원수를 수익원으로 돌리기
위한 노력
1. Segmentation(시장세분화)
커뮤니티의 설립 목적,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얻고자 하는 benefit에 따라 시장 분류
1)기존 카페가 없는 층
2)기존 카페가 있는 층
①기본적 조건(게시판, 자료실)만을 가진 사이버 공간을 원하는 층
②주요 포털 서비스와의 쉬운 연계를 바라는 층
③개인적 공간과의 연동 등 새로운 기능에 더욱 큰 호의를 가진 층
④최초의 개설을 중요시 하는 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 문화대혁명에 관한 연구 문화대혁명 배경, 문화대혁명 진행 과정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