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대우 - gm대우의 변천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4 / 2016.08.1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GM대우
목 차
서론
1>GM대우의 선정동기
2>GM의 대우 자동차 인수
<1> 대우자동차의 상황(붕괴원인)
<2> GM의 대우 차 인수(배경)
본론
1>GM대우의 변천사
-GM대우로 오기까지
2>GM대우조직의 특성
<1>조직의 경영목표
<2>조직의 문화
<3>조직의 차별화된 전략
3>우리나라 시장에서 GM대우의 성과
<1>매출액과 성과
<2>시장환경
결론
1>과제와 전망
2>향후 GM대우의 경영목표 및 계획
GM의 대우자동차 인수배경
대우자동차의 붕괴 원인
규모의 경제에 대한 맹신
기술경쟁력의 부재
->1999년 8월 대우그룹의 해체와 함께 대우자동차는 워크아웃에 들어간다
GM대우자동차 인수과정
2000년
01월28일= 채권금융기관 워크아웃 협약 체결
02월14일= 입찰 의향서 접수(GM,포드, 다임러크라이슬러, 피아트, 현대차 )
06월29일= 우선협상 대상자로 포드 선정
09월15일= 포드, 최종 인수제안서 제출 포기
11월08일= 대우 차 최종부도
11월30일= 법원, 법정관리 개시 결정(법정관리인 이종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GM의 대우자동차 인수 대우자동차 회사 소개 다국적기업 GM GM 대우자동차 인수
  • GM의 대우자동차 인수목 차 Ⅰ. 서론Ⅱ. 회사 소개* 대우자동차* 다국적기업 GMⅢ.배 경( GM의 대우자동차 인수를 통한 이익)Ⅳ. 협상과정① 본협상 전단계② 협상전 대응양상 ③ MOU체결④ 양해각서(MOU) 체결평가⑤ 마지막협상 Ⅴ. 결과Ⅵ. 대우차 매각 협상의 의의 및 효과Ⅶ. 결론(협상에서 드러난 문제점 분석)Ⅷ. 참고 문헌 ( 대우매각일지, 참고 기사목록 )Ⅰ. 서론대우자동차를 미국 제너럴모터스(GM)가 인수키로 결정함에 따라 그 동안 우

  • GM의 대우자동차 인수
  • 대우차 매각 뒷 얘기YTN 2002년 4월30일 대우차 매각 본계약 오후 체결머니투데이 2002년 4월30일 GM-대우차 최종계약서기본내용 로이터 2002년 4월30일 대우차 매각 본계약 체결.GM이 지분 42%, 채권단이 33% 소유 (2보) 연합(업계) 2002년 4월30일 대우차 매각 대우차 변천사 머니투데이 2002년 4월30일 국제-기업뉴스 GM,美서 대우車 인수 발표(상보) 매일경제 2002년 4월30일 GM 잭 스미스 회장, 매경 단독 회견 연합(업계) 2002년 4월30일 대우차 매각 본계약 체결

  • 시장을 선도하던 기업이 무너지는 이유사례 포드자동차코닥필름GM서킷시티패니메이
  • GM이 생산하기 시작했기 때문 입니다.오직 검은색만을 선택할 수 있는 T모델에 비해, 보시다시피 쉐보레는 다양한 색상으로 생산되었으며,가격 또한 T모델 보다 저렴했습니다.당연히 소비자들은 점점 더 T모델이 아니라 쉐보레를 선택하기 시작했으며,자동차 시장에서 포드사의 점유율은 하락하기 시작했습니다.이에 포드사의 경영진들은 헨리 포드에게 경쟁사 GM에 대항하기 위해 우리도 다양한 색상의 차량을 시장에 선보여야 한다고 설득했지만,

  • [마케팅관리]현대자동차 `쏘나타`의 성공 요인 분석
  • 대우의 “마크5, 로얄쌀롱” 등의 경쟁차에 비하면 턱없이 부족한 편이었다. 이로 인해 당시 시장에서는 소형차는 현대, 중형차는 대우라는 공식이 은연중에 인정되고 있었다. 그러나 현대는 80년대 이후 경제 성장, 올림픽 개최 등의 사회 경제적 영향으로 중형차 시장에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측하고 사운을 걸고 중형 승용차 개발에 뛰어들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소나타”가 탄생하게 된 배경이다. 그러나 이러한 야심찬 시장 진입 시도에도 불구하

  • [경영]현대자동차 경영분석
  • 대우 자동차, 기아 자동차, 삼성 자동차, 쌍용 자동차 등과 해외의 GM사, 포드, 도요다 등이였다.그러나 현시점에서는 기아 자동차와 인수합병을 하여 더욱 힘이 커졌을 뿐만 아니라 대우와 삼성은 부도가 나서 힘든 상태이며 쌍용자동차등 사실 국내에는 아직 현대 자동차와 틈새시장 전략이 아닌 이상 힘으로 부딪칠 회사는 없다고 볼 수 있다.하지만 르노-삼성 과 대우 등은 외국기업과 힘을 합칠 예정 이여서 방심해서는 안될 것이다. 자동차 회사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