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허치슨 터미널 HBCT EDI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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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HBCT 소개

2. EDI 도입 동기

3. EDI 추진 내용

4. EDI 도입의 효과

5. EDI 사용에 있어서의 타 터미널과 비교

6. HBCT의 개선점과 보안점
(1) 일반 항만물류 EDI 현황
(2) 공동자료의 활용
본문내용
1. HBCT 소개

한국 허치슨 터미널㈜ (Hutchison Korea Terminals :HKT)는 부산과 광양에 3개의 컨테이너 터미널을 운영
허치슨 부산 컨테이너 터미널 (HBCT)과 허치슨 감만 컨테이너 터미널(HGCT)은 컨테이너 물동량 5위인 부산항에 위치 하고 있고, 허치슨 광양 컨테이너 터미널(HKCT)은 광양항에 위치.
HKT는 허치슨 포트 홀딩스 그룹(Hutchison Port Holdings (HPH) Group)의 멤버 회사 이다. 오늘날, HPH는 물류 서비스 업체들과 함께 모두 35개 항에서 터미널을 운영.

2002년 2월 현대상선㈜ 으로 부터 3개 터미널을 인수 받은 HKT는 허치슨의 오랜 항만분야의 know-how와 현대적인 경영 기법과 최신의 컴퓨터 시스템을 도입하여 생산성과 효율성 향상 및 부가 가치 창출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
허치슨 포트 홀딩스(HPH)는 아시아, 중동, 아프리카, 유럽 및 아메리카에 걸쳐 17개국에서 항만 투자, 개발 및 운영을 수행하는 세계적인 항만운영업체.
오늘날 HPH는 운송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와 함께 17개국 35개 항에서 187개 선석을 운영.
핵심 경쟁력인 컨테이너 항의 효과적인 경영과 운영으로 HPH 그룹은 2003년에 4,150 TEU를 처리
-HPH는 물류 중심지등에 직접적인 투자 하여, 지역 산업을 세계 시장과 연결시키는 연결 고리를 제공 하고 동시에 지역 산업 인프라 를 개발 촉진 시키는 촉매 역할.
참고문헌
EDI 무역 실무 이재면 외
항만 물류론 박경회 외
http://www.klnet.co.kr/new/sabo/content2/sabo8.htm
http://www.klnet.co.kr/new/sabo/content2/sabo82.htm
http://www.isaak.or.kr/ (주)한국무역정보통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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